UPDATED. 2024-04-26 16:52 (금)
[2016 핫브랜드] 비스코덴탈아시아㈜, TheraCal™ LC
상태바
[2016 핫브랜드] 비스코덴탈아시아㈜, TheraCal™ LC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12.02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량 칼슘 방출로 조직 재건 형성 ‘최고’


알칼리 성분으로 우수한 생체적합성을 갖는 ‘TheraCal™ LC’가 올해도 개원가의 핫한 치수보호제로 떠올랐다.

비스코덴탈아시아㈜(이하 비스코)의 ‘TheraCal™ LC’는 광중합형 칼슘 실리케이트 치수보호재로 2013년에 국내 출시 이후 꾸준히 베스트셀러로 인기를 얻고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과 일본에서 꾸준한 판매량을 올리며 품질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물에 녹지 않고 다량의 칼슘을 계속 방출해 2차 상아질 형성을 돕는다.
‘TheraCal™ LC’는 주성분이 칼슘 실리케이트로부터 유리되는 칼슘이온이 수산화이온을 만나 수산화칼슘을 형성하게 된다. 이로 인해 수산화칼슘은 상아질 세포를 형성해 조직 재생 유도 및 치수 절단술 후 빠른 Dentin Bridge 형성을 자극해 우수한 밀폐성을 갖는다.

‘TheraCal™ LC’는 경화된 수화물이 상아세관을 효과적으로 밀폐해 안정적이고 내구성이 뛰어난 라이너와 베이스로서의 기능을 하며, 기존의 MTA 대신 사용할 수 있다. 

특히 ‘TheraCal™ LC’는 재료를 혼합할 필요가 없고, 시린지 타입으로 포장돼 있어 필요한 부위에 필요한 양만큼 정확하게 적용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버리는 양이 많았던 기존 제품에 비해 불필요하게 소모하는 양을 줄여 개원가 경영에도 도움을 주는 효자 제품이다.

아울러 방사선 불투과성으로 식별이 용이하며, 광중합으로 경화가 이뤄지기 때문에 신속하게 다음 술식을 진행할 수 있어 임상가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TheraCal™ LC’는 Light-Cure 타입으로 다이렉트와 인다이렉트 케이스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제품정보
제조원    BISCO INC (미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