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2016 핫브랜드] ㈜메트로덴, Vtaper2H
상태바
[2016 핫브랜드] ㈜메트로덴, Vtaper2H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6.12.02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격이 다른 유연함으로 임상가 눈길 사로잡다

 

뻣뻣한 Ni-Ti 파일을 사용하며 근관치료를 할 때 불편함을 느꼈던 임상가들의 마음을 단숨에 사로잡는 제품이 있다.

㈜메트로덴의 ‘Vtaper2H’는 수준 높은 유연함과 견고함으로 론칭 이후 현재까지 임상가들이 선호하는 제품.

‘Vtaper2H’는 지난 2014년 처음 론칭한 이후부터 제품을 사용하는 임상가들이 많아 판매율이 꾸준히 상승했다. 그리고 론칭 시점을 기준으로 올해에는 판매율이 10배 이상 증가하면서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다.

임상가들이 ‘Vtaper2H’를 찾는 가장 큰 이유는 ‘Conservation’. 필요한 부분만을 삭제, 치료해 치아를 더 오랫동안 보존해주기 때문이다.

환자의 근관모양은 환자마다 다르다. ‘Vtaper2H’는 근관의 해부학적 모습을 기초로 만든 Variable Taper 디자인을 특징으로, 한 파일 안에 있는 다양한 Taper를 통해 근관의 해부학적 상태는 그대로 유지하면서도 심하게 굴곡진 근관도 문제없이 성형이 가능하다.

이는 곧 술자의 근관치료에 대한 번거로움을 없애는 것은 물론, 환자 치아의 보존에 초점을 맞춘 것을 의미한다.


Thermaflex 열처리도 ‘Vtaper2H’의 특징. 이를 통해 만곡이 심한 근관과 마주해도 Ledging이나 Transportation, Zipping 없이 근관을 성형할 수 있다.

또한 기존의 Ni-Ti 파일은 파일 끝부분이 잘 부러지는 단점이 있었지만 ‘Vtaper2H’는 기존의 Ni-Ti 파일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의 유연함으로 근관치료를 할 때 가장 큰 문제였던 부러짐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대폭 감소시켰다.

또 ‘Vtaper2H’의 컷팅 블레이드는 포물선 모양의 Parabolic Core 디자인을 적용해 컷팅 블레이드는 그대로 유지하고, 코어의 면적을 늘렸다. 이를 통해 파일의 파절을 방지하는 강한 힘은 그대로 유지하고 있다. 

차원이 다른 유연성도 ‘Vtaper2H’가 가진 장점 중 하나다. 기존의 CM Wire Ni-Ti 파일은 유연하지만 소프트한 편이어서 꼬임이 잘 풀리는 경향이 지적돼 왔다. 하지만 열처리된 특수 와이어 ‘Vtaper2H’는 CM Wire(Controlled Memory Wire)를 사용해 기존의 CM Wire의 한계를 넘는 강력함과 유연함을 자랑한다. 또 열처리로 유연함을 살리면서도 컷팅날을 그대로 유지해 부러짐 걱정을 대폭 감소시켰다.

술자가 쉽게 사용할 수 있다는 것도 ‘Vtaper2H’ 매력 중 하나.

‘Vtaper2H’는 1~2 Ni-Ti 파일 Shaping System으로 20(V06), 25(V06)를 사용하고, 필요할 경우 ‘Vtaper2H’ 30V06, 35V06, 40V06, 45V06, 50V06을 사용할 수 있다. 또 엔도 모터 사용은 16:1 기준으로 250~400rpm과 3~4Ncm 토크를 이용한다.

‘Vtaper2H’는 Canal 사이즈 별로 한 개도 마무리가 가능하고, 2~3개로도 치료 마무리가 가능하다.

한편 이 외에도 메트로덴의 ‘네오릭스 C1’과 ‘메탈컷팅버’, 치근막 주사기 ‘MEDESY JET’가 높은 인기를 자랑하고 있으며, 지르코니아 및 IPS, e.max에 뛰어난 폴리싱 효과가 있는 ‘KENDA ZIRCOVIS’와 ‘KENDA Z-SERIES’, 또 ‘Carbide Cutter’, ‘Zirconia Dia Grinder&Polisher’가 올 한해 뜨겁게 달군 아이템으로 명성을 지키고 있다. 

제품정보
제조원    SSWhite Dental (미국)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