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 핫브랜드] ㈜미동, Estelite ∑ Quick
상태바
[2016 핫브랜드] ㈜미동, Estelite ∑ Quick
  • 구가혜 기자
  • 승인 2016.12.0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형 필러로 자연치 같은 표면 광택 실현

㈜미동(대표 송규천)의 ‘Estelite ∑ Quick’이 쉽게 마모되지 않는 단단함으로 올 한해 임상가의 꾸준한 호응을 얻었다.

‘Estelite ∑ Quick’은 일본의 Tokuyama Dental이 제조한 제품으로 전치와 구치 수복에 모두 사용할 수 있는 Light-Cured 타입의 복합레진이다.

『The Dental Advisor』에서 2010~2015년까지 6년 연속 복합레진 중 최고 브랜드라는 뜻의 ‘Top Composite’로 선정돼 우수성을 인정받은 바 있다.

‘Estelite ∑ Quick’은 특히 자연치아를 빼닮은 표면 광택이 장점. 표면에 울퉁불퉁한 면이 적으므로 시간이 흘러 칫솔질 등으로 필러가 탈락하더라도 처음 같은 표면 광택을 지속해 심미성이 뛰어나다.

또한 0.2㎛의 초소형 구형필러로 이뤄져 있어 간단한 연마로도 자연치아와 같은 표면광택을 얻을 수 있으며, 모노머와 폴리머의 굴절률 사이에 각기 다른 종류의 필러가 포함돼 경화 전후의 투명성 변화가 적다.

경화 후에도 복합레진의 투명성이 자연치와 흡사하게 나타난다.

필러의 표면이 거친 레진으로 충전하면 표면이 거칠어지는 경우가 있으나, ‘Estelite ∑ Quick’은 필러가 구형으로 돼있으므로 수복 시 치아 밀착력이 우수하며 표면이 매끄럽게 잘 다져진다.

‘Estelite ∑ Quick’은 높은 필러함유량(82wt%)으로 조작성이 좋으며, 광조사 후에도 수축률이 낮고 구치부 수복이 가능한 강도를 자랑한다.

또한 셰이드가 Opaque Shade를 포함한 총 20가지로 다양해 자연스러운 투명도를 효과적으로 얻을 수 있다.

특히 사람마다 투명도가 다르므로 복합레진에서 투명도 조절은 매우 중요한 요소. ‘Estelite ∑ Quick’은 따뜻한 색감으로 동양인 치아에 잘 맞춰져 조화를 이루는 특징이 있다.

아울러 ‘Estelite ∑ Quick’은 RAP(Radical Amplified Photopolymerization)이라는 새로운 기술을 통해 Radical 증폭제가 첨가돼 기존 CQ의 양은 줄이면서도 짧은 시간에 완전히 중합할 수 있도록 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