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17 핫브랜드] ㈜네오바이오텍-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AnyCheck
상태바
[2017 핫브랜드] ㈜네오바이오텍-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 AnyCheck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2.12 17: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요도 측정 패러다임 바꿨다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이 올 하반기 출시한 동요도 측정기 ‘AnyCheck’가 출시 직후 선풍적인 관심을 모으며 ‘히트상품’에 등극했다.

기존 제품 단점 개선
임플란트 골융합 강도를 측정할 수 있는 ‘AnyCheck’는 스웨덴 O사의 자기주파공명식 제품과 독일 S사의 타격식 동요도측정기의 단점은 개선하고 장점을 극대화하며 국내 기술 최초로 개발된 제품으로 주목받는다.

기존에 출시된 자기주파공명식 제품의 경우, 임플란트 골융합 강도를 측정하기 위해 임플란트에 체결된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하고, 별도의 기구인 Smartpeg을 체결한 후 결합강도를 측정하는 방식으로 적용한다.

그러나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임플란트와 뼈의 결합이 약할 경우, 임플란트와 힐링 어버트먼트가 같이 제거돼 임플란트 시술을 실패할 수 있는 위험성이 있고, 여러 개를 한 번에 측정할 수 없어 번거롭다.

타격식 임플란트 동요도 측정기는 타격강도가 높고, 타격횟수가 16회나 돼 임플란트와 치조골의 골융합에 좋지 않은 영향이 우려되기도 했다. 간혹 16회를 모두 타격하고 나서도 동요도를 획득할 수 없는 경우가 있어 환자들 또한 불편하다.

‘AnyCheck’는 동요도 측정에서의 이 같은 문제점들을 개선한 제품.

우선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해야 하는 방식을 개선했다.

‘AnyCheck’는 힐링 어버트먼트에 직접 접촉해 골융합 강도를 측정하기 때문에,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위험성 없이 언제든 안전하게 동요도를 측정할 수 있다.

또한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하지 않아 여러 개의 임플란트를 측정할 때 훨씬 빠르고 간편하다.

기존 타격식 동요도 측정기의 타격으로 인한 안정성 문제도 개선했다.

일체형 임플란트를 포함한 모든 임플란트를 측정할 수 있으며, 기존 방식보다 적은 6회만으로 1.5초 만에 측정값을 얻는다. 강도 역시 약 30% 감소됐다.

아울러 측정 시에 고정력이 약하면 단 2번의 타진 후 자동으로 타진을 멈추며, 측정 허용 각도가 벗어날 때에는 측정을 하지 않도록 설정돼 안전하다.

장점 계승해 편의 높여
이처럼 예전 제품들의 단점은 개선하면서도, 장점은 계승했다.

자기주파공명식 동요도 측정기에서 사용하는 ISQ Scale은 이미 많은 논문에서도 데이터로 사용되는 친숙한 측정값이다. 이에 따라 ‘AnyCheck’는 ISQ Scale과 유사한 기준의 IST(Implant Stability Test)로 설정했다.

IST 값은 3-~85 범위로 표현하며, 실험 결과 ISQ Scale 대비 오차범위가 5% 이하다. 이로 인해 사용하자 기존 기준대로 편리하게 측정값을 직관적으로 파악할 수 있다.

아울러 임플란트뿐만 아니라 자연치의 동요도를 측정할 수 있어 치아의 발치여부를 결정하는 데도 용이하다.

이밖에도 임플란트 식립 직후부터 최종 보철물 체결 이후 언제든지 동요도 측정이 가능해 임플란트의 유지보수에도 안정적인 가이드라인을 제공한다.

네오에 따르면 향후 소프트웨어 업데이트를 통해 안드로이드 앱을 이용한 데이터 업로드 및 관리 기능이 제공된다.

네오 관계자는 “언제든 안전하게 골용합 강도를 측정하는 ‘AnyCheck’로 환자와 술자 모두 만족하는 AnyTime Loading을 실현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한편 네오는 국내 각 영업지점 및 영업 담당자에게 연락하면 무료로 제품 체험 기회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