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7 핫브랜드]오스템임플란트㈜- 컴퓨터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 OneGuide
상태바
[2017 핫브랜드]오스템임플란트㈜- 컴퓨터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 OneGuide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2.12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드릴링 단축으로 임플란트 쉬워졌다

오스템임플란트㈜가 출시한 ‘OneGuide’ 시스템이 간편하고, 안전한 시술의 장점을 어필하며 올 한해 큰 관심을 모았다.

임플란트 서지컬 가이드는 임플란트 시술 시 임플란트가 적절한 위치에 올바른 방향과 각도로 치조골에 식립될 수 있도록 도와준다.

특히 절개 없이 무피판 임플란트 수술을 하는 경우 시술 시 치조골의 형태와 모양 등을 보지 않고 시술하기 때문에 일반적으로 서지컬 가이드를 이용한다.

임상가들은 치과용 콘빔CT와 치료계획 소프트웨어를 사용해 임플란트의 식립 위치와 방향을 결정하며, 그 방향대로 임플란트를 식립할 수 있도록 제작하고 그 가이드로 임플란트를 시술하게 된다.

오스템의 ‘OneGuide’ 시스템은 시술 정밀도와 편의성이 탁월한 컴퓨터 가이드 서저리 시스템으로 드릴링 횟수 단축을 통한 시술 간소화를 이룩했다.

‘OneGuide’ 시스템은 122 개념을 적용해 드릴링 횟수를 타사 대비 30% 수준으로 낮춰 시술의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임플란트 시술 시 악간이 좁아 어려움을 겪는 7번 치아 또한 OneGuide Template만의 고유한 디자인으로 Template의 사이드 윈도우를 오픈해 드릴의 측면 진입을 가능하게 했다.

‘OneGuide’의 사이드 오픈 기능은 입이 크게 벌어지지 않는 환자의 임플란트 시술도 쉽게 할 수 있다. 타사 시스템에 비해 6mm~15mm까지 악간의 필요 공간을 줄일 수 있다.

‘OneGuide’ 시스템은 흔들림 없는 드릴링으로 정교한 시술이 가능하다.

OneGuide의 모든 드릴이 템플릿에서 견고하게 잡아주면서 가이드 되기 때문에 흔들림이 최소화된다. 이니셜 드릴에서 최소 3mm, 후행 드릴에서 Bone과 템플릿의 2중 가이드로 고정되기 때문에 계획한 결과대로 정확한 위치에 임플란트 식립이 가능하다.

‘OneGuide’ 시스템은 임플란트 시술 시 많은 임상의들이 고민하는 Heating에 대한 걱정도 말끔히 해소시켰다.

드릴링 횟수를 최소화하면서도 뛰어난 절삭력을 지닌 드릴과 Side Open을 통한 용이한 주수로 1200rpm 고속 드릴링에서도 Bone Heating이 없다.
 

오스템 연구소에서 실시한 Heating 테스트 결과에 따르면 ‘OneGuide’ 시스템은 기존 제품들에 비해 낮은 온도인 39°C를 보였다.

‘OneGuide’의 뛰어난 Heating 안정성은 가이드 서저리에서 지속적으로 지적되어온 골괴사에 대한 우려도 해소시켰다.

‘OneGuide’는 하나의 Template로 3.5/4.0/4.5/5.0 등 모든 직경의 픽스처 식립이 가능하다.
구강 환경에 따라 Template Hole 위치를 위로 변경해 긴 드릴을 사용해야 하는 기존 시스템의 불편함을 없애 직관적이고, 편리한 시술이 가능하다.

‘OneGuide’로 시술 당일 보철을 계획한 경우 CAD/CAM Custom Abutment인 SmartFit Abutment 제작이 가능하다. 특히 치과에서 보유중인 기성 어버트먼트인 Transfer Abutment를 그대로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경제성도 확보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