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18 핫브랜드] ㈜바이오덴, 지르코니아 블럭 ZEUS
상태바
[2018 핫브랜드] ㈜바이오덴, 지르코니아 블럭 ZEUS
  • 서재윤 기자
  • 승인 2018.12.21 09: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컬러링 필요 없는 지르코니아 블럭

㈜바이오덴(대표 이창택)이 컬러링할 필요가 없는 새로운 지르코니아 블럭 ‘ZEUS’를 선보였다.

이번 달 출시된 ‘ZEUS’는 치과에서 가장 많이 사용되는 Vita Classic Shade Guide에 가장 근접한 색상을 구현한 제품으로 많은 임상가들의 색 매칭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ZEUS’는 A1233.54, B1234, C1234, D234 총 16종의 색상으로 구성돼 있어 Shade Guide에 따라 색상을 선택하고 밀링하면 바로 사용 가능하다. 밀링 후 컬러링할 필요가 없기 때문에 컬러링 및 건조에 필요한 시간을 절약할 수 있으며, 컬러링으로 인한 신터링 오염도 없어 신터링 후 생기는 애매모호한 리메이크 시간을 줄여준다.

Shade 가이드에 따라 선택한 색상을 균일한 품질의 풀 지르코니아로 제작 가능해 지르코니아 크라운 작업시간을 단축시켜주며, 구강 내에서 교합 조절 시 갈아낸 부위의 지르코니아 색이 변하지 않아 수정 또한 편리하다.

바이오덴은 더욱 정확한 색상 선택을 위해 지르코니아 Shade 가이드를 내년 상반기 내에 출시, 구강 내에서 지르코니아의 정확한 색을 확인하고 선택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다.

이창택 대표는 “전 세계적으로 Vita Classic Shade Guide의 색상을 가지는 블럭이 없다”며 “가이드의 색상을 따라 컬러링할 필요가 없는 ‘ZEUS’는 임상가들의 색에 대한 스트레스를 해소해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그는 “현재 Shade 가이드는 컴포지트 레진으로 만들어진 것”이라며 “바이오덴에서 지르코니아로 Shade 가이드를 만들어 더욱 정확한 색상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고, 궁극적으로는 지르코니아 색상의 세계적인 표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