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19 17:58 (금)
강하고 심미적인 접착제 원하세요? 이보클라 Tetric® N-Bond Universal 주목  
상태바
강하고 심미적인 접착제 원하세요? 이보클라 Tetric® N-Bond Universal 주목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4.02.20 2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술자 테크닉에 민감하지 않아 균일한 수복 가능
VivaPen 사용해 정밀한 적용과 효율성·경제성 우수
지각과민완화 효과까지 기대

 

이보클라 Tetric® N-Bond Universal 접착제

이보클라의 Tetric® N-Bond Universal이 강력한 접착력, 간단하고 빠른 적용과정, 높은 효율성, 뛰어난 심미성을 자랑하며 개원가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Tetric® N-Bond Universal은 매우 얇게 적용돼 심미적인 직접수복물과 간접수복물 모두 적합한 광중합형 접착제다. 광중합 후 약 10μm의 얇은 필름 두께로 적용되기 때문에, 간접수복물 합착 시 정확한 적합이 가능하고 심미성도 우수하다. 

또한, 술자의 테크닉에 크게 좌우되지 않아 쉽고 균일한 수복이 가능하며, 파절된 수복물의 수리, 복합레진으로 만들어진 보철물의 프라이머 용으로도 사용할 수 있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기존의 접착제는 수복물의 접착 시 치면의 습윤 상태 및 술자의 테크닉에 따라 접착의 성공 여부가 좌우됐다”면서 “이에 반해 Tetric® N-Bond Universal은 술자의 테크닉에 민감하지 않아, 쉽고 균일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보클라 Tetric® N-Bond Universal 접착제

사용 편의성과 정확한 적용을 위해 버튼 클릭식 VivaPen을 도입했다는 점도 Tetric® N-Bond Universal의 눈여겨볼 부분이다. 특히 VivaPen 캐뉼라 팁은 좁은 와동에 적용이 가능해, 보다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펜의 버튼을 클릭하면, 적용에 필요한 정확한 양의 접착제가 캐뉼라로 배출된다”며 “각 과정에서 사용될 재료의 양을 클릭으로 정확하게 조절할 수 있어 재료의 낭비를 줄여준다”고 설명했다. 

 

이보클라 Tetric® N-Bond Universal 접착제

또 그는 “1개의 VivaPen으로 단일치 기준 약 190개를 적용할 수 있다”면서 “인체공학적인 펜 디자인은 기존의 병 패키지보다 ml당 최대 4배 더 많은 적용이 가능해 경제적”이라고 덧붙였다. 

그 외에 우수한 지각과민완화 효과, 법랑질과 상아질 모두 예측 가능한 높은 결합강도(>25 MPa) 등도 주목할 만한 특징으로 손꼽힌다. 

이보클라 관계자는 “Tetric® N-Bond Universal은 습하거나 건조한 상태의 상아세관을 균일하고 기계적으로 봉쇄하고, 그 결과 세관 내의 상아질액 움직임으로 인한 술후민감증이 최소화한다”고 설명한 뒤 “결합강도 또한 높아 술자뿐 아니라 환자 모두 만족할 만한 결과를 제공한다”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