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7:38 (목)
미니쉬테크놀로지, 4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상태바
미니쉬테크놀로지, 40억 원 규모 투자 유치
  • 박진선 기자
  • 승인 2024.04.2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로봇앤드디자인 투자
美 시장 진출 가속화

 

(사진 왼쪽부터) 강정호 미니쉬테크놀로지 대표와 김진오 로봇앤드디자인 회장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사진=미니쉬테크놀로지

 

미니쉬테크놀로지가 4월 22일 국내 반도체 로봇 판매 1위 기업인 로봇앤드디자인으로부터 4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 누적 투자 유치금액은 150억 원이다.

이번 투자는 지난해 10월 ‘덴탈 분야 포괄적 업무 협약’을 맺고 협력 수준을 높이는 과정에서 도출됐다. 양 사는 반도체 공정에 적용되는 수준의 초정밀 로봇 기술을 적용한 ‘미니쉬 전용 밀링 머신’을 상품화했다. 정밀도 개선을 위해 치아 복구 솔루션인 ‘미니쉬’의 임상데이터를 활용됐다.

미국 시장 진출도 속도를 낸다. ‘자동화 및 공장화된 기공소’를 미국에 설립하고 기공물을 대량으로 생산해 현지에 공급한다는 계획이다. 몇몇 국내 기공소가 글로벌 기공물 제작 중개 플랫폼을 통해 해외 치과와 협력한 경우가 있었지만, 미국에 직접 진출한 사례는 아직 없다.

미니쉬테크놀로지 관계자는 “양사는 협력과 신뢰를 바탕으로 투자금을 더욱 확대할 예정”이라며, “미니쉬와 로봇앤드디자인의 초정밀 가공기술 및 자동화 설비 노하우가 결합하면 첨단 의료의 경연장인 미국에서도 충분히 승산이 있다”라고 전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