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이기봉 소장의 디지털 한 줄 팁 42] 다바왈라스
상태바
[이기봉 소장의 디지털 한 줄 팁 42] 다바왈라스
  • 이기봉 소장
  • 승인 2023.10.19 22: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기봉 소장의 디지털 한 줄 팁

다바왈라스

 

‘The best solutions are the simplest solutions’ 최고의 해결책은 가장 단순한 해결책이다.

이 말은 요즘 들어 각종 인터넷 매체나 신문 컬럼에서 많이 보이는 어록이다. 치과보철물을 제작하는 전통적인 술식에서는 인상재, 석고, 왁스, 매몰재, 세라믹파우더 그리고 각종 합금 등 여러 재료 들을 필수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이렇게 다양한 소재를 가지 고 여러 가지 기공물을 제작하는 흐름도 매우 복잡하다. 흐름이 복잡하니 만드는 방법도 매우 까다롭다. 방법이 까다로우니 능력자들도 흔치 않고 아무리 능력이 좋은 치과기공사라 할지라도 중노동의 피로로 인해 실수를 범하는 경우도 자주 있었다. 작업이 간단하면 그만큼 실수율도 줄어든다. 사용하는 소재들의 종류도 심플화가 된다면 더욱 효율적이고 원가 비용도 줄일 수 있게 된다. 효율화가 진행된 치과기공소는 워라밸이 지켜질 수 있고 사용자와 근로자들 간의 업무적인 갈등 소지도 줄어들 수 있게 된다.

이 모든 것은 결국 치과로 납품되는 치과기공물의 품질 상승으로 이어질 수 있으며, 우리 모두에게 이로운 방향이다. 인도 뭄바이엔 ‘다바왈라’라는 점심도시락 전문배달원이 있다. 13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다바왈라들은 그들의 성공 비결로는 스스로를 평가하는 것이 있으며, ‘Keep it simple’ 이런 단순함이 저비용으로 오랜 시간동안 사업을 끌고 올 수 있는 큰 힘이라는 것을 알고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