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0:45 (월)
[YESDEX 2017] 디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상태바
[YESDEX 2017] 디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11.02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출격’

Booth No. A20

 

디지털 체어사이드 솔루션 ‘출격’

 

㈜디오(대표 김진철·김진백)가 10월 10일부터 12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YESDEX 2017’에서 디지털 덴티스트리의 새로운 지평을 열 DIO Digital Chairside Solutions을 공개한다. 올해 초 독일 쾰른에서 열린 IDS 2017에서 돌풍을 일으킨 아이템들을 디오 부스에서 만날 수 있어 기대를 모으고 있다. 디오는 IDS에서 가장 핫한 아이템으로 주목받은 Trios 3 Wireless(제조원 3Shape)와 이보클라 비바덴트의 ‘Programill One’을 이번 ‘YESDEX 2017’에서 선보인다. 또한 디오가 야심차게 개발한 3D 프린터 ‘DIO PROBO’가 처음 공개되며, UV조사기 ‘DIO UV Activator’가 임상가들과 첫 인사를 나눈다.

 

 

 

구강스캐너 Trios 3 Wireless Scanner

‘Trios 3 Wireless’는 기존의 Trios 3 기능에서 Wi-Fi 환경의 블루투스 모듈을 적용, 자유자재로 핸들링하며 스캔할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기존의 스크린 터치 방식 외에도 블루투스 컨트롤이 가능해 진료 환경의 효율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Trios Design Studio를 통해 별도의 CAM Software 필요 없이 Trios 주문 단계부터 디자인/캠/보철작업까지 하나의 플랫폼에서 컨트롤돼 신속하게 사용 가능하다.
Veneer, Inlay, Onlay, Crown & Bridge, Screw, Retained Crown Abutment 등 광범위한 적응증과 함께 STL 형태의 Design File로 출력할 수 있다. 또한 내년에 디오가 출시 예정인 Ivoclar CAD/CAM ‘Programill One’ 장비에 바로 연동할 수 있어 치과에서 더욱 손쉽고 빠르게 보철물을 제작할 수 있는 시대를 앞당길 전망이다.

 


CAD/CAM Ivoclar Programill One

디오가 내년 상반기에 국내에 론칭 예정인 CAD/CAM 장비 ‘Programill One’을 YESDEX 2017에서 소개한다.
이보클라가 디지털 덴티스트리 시장에 출사표를 던지며 더욱 화제를 모은 체어사이드 CAD/CAM ‘Programill One’은  스핀들과 수복물이 함께 회전하는 독특한 아이디어로 5축 가공이 가능하다.  축이 하나 더 늘어나는 만큼 수복물 내면의 언더컷이나 긴 수복물의 패스를 감안한 보철물의 제작이 가능하기 때문에 ‘Programill One’의 5축 가공은 기존 고속 밀링기의 한계를 뛰어넘었다는 평가를 얻고 있다.
원데이 보철을 위한 글라스 세라믹과 구치부, 브릿지, 지르코니아 보철, 임시보철 제작을 위한 PMMA 소재 등 밀링 퀄리티별 3가지 밀링 타입을 선택할 수 있다.

 


Dental 3D Printer DIO PROBO

디오가 이달 공식론칭하는 3D 프린터 ‘DIO PROBO’는 치과에서 템포러리 덴처, 템포러리 크라운, 덴탈모델, 서지컬 가이드 등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장비다.
구강스캐너를 통해 체득한 환자의 구강데이터를 기반으로 진료 후 필요한 보철물을 컴퓨터로 디자인하면 즉석에서 출력이            가능하다. 이에따라 보철물의 딜리버리가 필요없어 술자와 환자 모두 시간을 크게 절약할 수 있다.
LAN, WiFi를 이용해 출력 데이터를 전송할 수 있으며, 온라인 원격을 통한 설비 세팅이 지원된다. RFID를 통해 재료별 장비 설정이 자동으로 세팅돼 장비 운영이 편리한 것이 장점이다.

 


UV조사기 DIO UV Activator

디오가 임플란트 시술 전에 최대 10분간 UV를 조사해 친수성 효과를 얻을 수 있는 UV+ 표면 임플란트 시스템을 출시한다.
UV 조사는 임플란트 표면의 오염물질을 제거하고 골유착 속도를 증진시키는 효과가 여러 문헌에서 확인된 바 있으나, UV 조사에 의해 초신수성 상태를 유지하기 어렵고, 효과를 얻기 위해 서는 오랜 시간 UV 조사가 필요해 치과에서 적용하기 어려웠던 것이 사실.
디오는 이 같은 한계를 넘어, 치과에서 간편하게 UV조사 효과를 거둘 수 있는 ‘DIO UV Activator’를 개발하는 데에 성공해 이번 YESDEX 2017에서 최초 공개한다.
‘DIO UV Activator’는 골질이 좋지 않은 어르신이나 빠른 골유착이 필요한 케이스에 새로운 솔루션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