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YESDEX 2017] 메디플러스, 스마트 매칭 라이트 쉐이드라이트 플러스
상태바
[YESDEX 2017] 메디플러스, 스마트 매칭 라이트 쉐이드라이트 플러스
  • 박미리 기자
  • 승인 2017.11.02 15: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트폰 결합해 선명한 이미지 구현

Booth No. B32

 

 

스마트 매칭 라이트  쉐이드라이트 플러스

스마트폰 결합해 선명한 이미지 구현

치과용 광학진단 장비 전문회사 메디플러스가 ‘YESDEX 2017’에서 선보이는 ‘쉐이드라이트 플러스’가 임상가들에게 높은 인기를 얻을 전망이다.

‘쉐이드라이트 플러스’는 스마트폰을 이용해 손쉽게 고화질로 촬영할 수 있도록 고안된 새로운 개념의 검진용 스마트 매칭 라이트.

특히 자연광원(5500K)을 구현하기 때문에 다른 조명이 없이도 어두운 구강 내 깊숙한 곳까지 확인할 수 있으며, 언제나 동일한 조건에서 색조 검사, 검진, 촬영이 이뤄지기 때문에 정확한 검사와 촬영이 가능하다.

특히 ‘쉐이드라이트 플러스’와 스마트폰을 결합시키면, 선명한 고해상도 이미지 촬영이 가능해 치과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750Lux(중간밝기)에서는 명암과 채도 구분에 용이하며, 1500Lux(밝은밝기)에서는 색상 구분에 용이하다. 이때 두 단계의 조명에 큰 차이를 느끼지 못한다면 1500Lux 조명만 활용하면 된다.

구강 내부 촬영도 어렵지 않게 진행할 수 있는 것은 물론, 촬영 즉시 환자에게 카카오톡이나 SNS를 활용해 촬영한 사진을 바로 전송함으로써 환자와의 유기적인 소통이 가능한 것도 특징.
또 스마트폰과 모니터를 직접 연결해 스마트폰의 스크린이 라이브로 재현하는 기능인 미러링 스크린으로 MHL 장비를 설치하면 생동감 있고, 차별화된 사진을 구현할 수 있다.

아울러 편집 또는 응용 어플리케이션을 활용하면 PC로의 이미지 전송 또는 영상편집 등으로 ‘쉐이드라이트 플러스’를 활용할 수 있다.

사용방법도 간단하다. 사진 촬영을 위해 제품 본체를 멀티홀더와 결합시킨다. 그리고 스마트폰과의 결합을 위해 본체 반대편 멀티홀더에 핸드폰을 거치시킨 다음 스마트폰 카메라가 ‘쉐이드라이트 플러스’의 라이트 홀 정 가운데 위치하도록 조절하면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