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7:38 (목)
[GAMEX 2014] ㈜헬스웰메디칼 ┃ 플라즈마 멸균기 HPS-30·PLAZE-50
상태바
[GAMEX 2014] ㈜헬스웰메디칼 ┃ 플라즈마 멸균기 HPS-30·PLAZE-50
  • 최혜인 기자
  • 승인 2014.08.29 17: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기 손상없이 완벽 멸균

부스번호 D-947  


감염관리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요즘, ‘GAMEX 2014’에서 단연 돋보이는 것은 (주)헬스웰메디칼(대표 나학록)의 플라즈마 멸균기 ‘HPS-30’, ‘PLAZE-50’이다.

대부분의 치과에서는 고온·고압스팀 멸균장비들을 이용해 치과용 의료기기들을 멸균했다. 그러나 최소 2시간 이상 멸균작업을 진행하고 지나치게 높은 온도로 인해 기기가 손상되거나 변형되는 일이 빈번하게 발생했다.

헬스웰메디칼이 판매하는 플라즈마 멸균기 ‘HPS-30’, ‘PLAZE-50’은 과산화수소를 이원화해 프리라디칼이라는 활성입자를 발생시켜 멸균작업을 진행하기에 장비의 별다른 손상 없이 감염관리를 할 수 있다.

플라즈마 멸균기는 45~55℃ 온도 범위의 진공상태에서 30~45분 만에 멸균작업을 진행해 멸균 대상물의 변형 및 손상을 예방한다.

스팀멸균기는 변형 위험성이 높은 제품들의 경우 멸균작업이 자제됐지만 플라즈마 멸균기는 핸드피스, 임플란트 킷, 버뿐만 아니라 플라스틱, 고무제품 등도 멸균이 가능해 개원가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이 특징.

특히 초저진공 상태에서 진행되는 정밀 멸균과정은 미세하고 보이지 않는 곳까지 빈틈없이 멜균제를 침투시켜 한차원 높은 멸균력을 자랑한다. 또한 리모트 플라즈마 발생 방식을 채택해 전기아크 방전 시 예상되는 금속성 장비들의 손상 가능성을 제거했다.

플라즈마 멸균기의 가장 큰 특징은 Smart Mode, Standard Mode, Special Mode 등 총 세 가지의 멸균모드로 사용자가 원하는 방식의 작업을 진행하기 때문에, 시간과 전기가 절약되고 멸균작업 후 사용됐던 자원은 모두 산소와 물로 환원 배출돼 작업자나 환자에게 무해하고 친환경적이라는 점이다.

또 멸균회전율이 우수해 멸균 후 별도의 후처리 없이 즉시 사용이 가능하며, 1일 5~7회 이상 멸균작업을 진행할 수 있어 효율적이고 경제적이라는 평을 받고 있다.

‘HPS-30’의 특징은 ‘탁상용’이라고 불릴 정도로 컴팩트한 사이즈를 자랑하며 치과 인테리어를 손상시키지 않아 개원가의 만족도가 높다는 것.

일반 플라즈마 멸균기의 경우 주파수를 높여 많은 프리라디칼을 생성하고자 하면 큰 제너레이터를 제품에 접목시켜야 하기에 성능에 비해 사이즈가 컸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헬스웰코리아는 작은 사이즈로도 충분한 주파수를 구현할 수 있는 기법을 특허출원해 치과에 적합한 초소형 멸균기를 제공한다.

헬스웰메디칼 관계자는 “복잡하고 어려운 기능들을 배제하고 기본기능에 충실한 제품을 만들고자 했다”면서 “내구성이 우수하고 빠른 A/S 등 사후관리도 철저한 제품을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