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대한심미치과학회, 20대 초도이사회 개최
상태바
대한심미치과학회, 20대 초도이사회 개최
  • 하정곤 기자
  • 승인 2024.01.24 22: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진환 회장 집행부 임기 시작
1월 22일 초도이사회 자리에서
각 지부 및 사업부별 사업계획 발표

 

 

대한심미치과학회(회장 김진환) 20대 초도이사회가 1월 22일 그랜드하얏트호텔에서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날 이사회 행사는 이동운 총무이사가 진행했으며, 각 부서 신규 이사 및 주무이사 등 심미치과학회 회원 들이 대거 참석했다.

김진환 신임 회장은 인사말에서 “인간이 추구하는 보편적 가치 중에 가장 대표적인 것이 아름다움이다. 원시인들 조차 그림을 그림으로써 아름다움을 추구하기 위한 욕망을 나타냈다”며 “심미는 철학의 일부 영역으로 미에 대한 기준은 시대마다 다를 수 있다”고 밝혔다.

 

 

화면을 통해 부회장단, 대구 및 광주지부 소개 및 사업계획 등이 소개됐다.

대구지부는 올해 사업계획으로 전국 단위의 유명 연자를 초청하여 춘계&추계 학술집담회를 개최할 예정이다. 또한 기존 지부 임원 및 신규 이사들의 참여를 독려하여, 지역 세미나 및 연수회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어 총무부, 학술부, 재무부, 연구부, 국제부, 섭외부, 편집부, 정보통신부, 홍보부, 사업부, 대외협력부, 문화복지부, 미래전략부, 법제부, 인정의 위원회 순으로 인적 구성 및 사업계획 등이 소개됐다.

 

 

연구부는 연구과제 사업 홍보, 심사 및 지원, 청곡상 홍보 및 심사, 청곡상 1등 수상자 국제심미학회 참석, 발표 등을 지원할 계획이다.

섭외부는 학술대회 관련 학회 프로모션 및 부스 확보 등에 주력할 예정이다.

각 부서 주무이사가 간략하게 인사말을 전했으며, 신규 이사소개 시간도 가졌다.

 

 

심미치과학회 올해 주요 행사 일정을 보면 4월 25~27일 IFED(튀르키예 이스탄불), 6월 1~3일 상반기 워크숍(홍콩), 6월 23일 춘계학술대회(서울대치과병원), 7월 27일 심미치과학회 & 오스템 패컬티 미팅(마곡센터), 11월 24일 37주년 정기학술대회(은명대강당), 12월 17일 송년회 등이 예정돼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