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탈 MBA] 신입직원 경험관리
상태바
[덴탈 MBA] 신입직원 경험관리
  • 임은경 대표
  • 승인 2024.01.17 22: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의 데이터 분석과 경영전략 37



신입 직원이 입사하는 시기다.

새로 입사하는 신입 직원의 적응과 성장은 치과에 매우 중요한 요소이다.

그러나 신입 직원의 제대로 된 교육 프로세스가 없어 애써 채용한 직원이 이탈하는 문제가 종종 발생된다.

신입 직원은 각각 서로 다른 배경과 역량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모든 직원에게 동일한 교육은 효과적이지 않을 수 있다.

신입 직원의 개인적인 역량과 필요성을 고려한 맞춤 교육 프로그램을 적용해야 직무와 관련된 기본 지식뿐 아니라, 조직 문화나 업무 프로세스를 폭넓게 이해할 수 있다. 

이때 효과적인 방법이 업무 피드백 노트이다. 업무 피드백 노트는 신입 직원이 조직에 적응하고, 업무를 배우며, 본인의 역량을 향상시키는 데 큰 도움이 된다. 이런 피드백 시스템은 병원의 가치와 기준을 신입 직원에게 전달하는 데 있어 중요한 역할을 하기도 한다.

업무 피드백 노트는 입사 후 세 달 동안 진행되며, 신입 직원이 하루에 한 번 내지는 일주일에 2~3번 당일 업무에 대해 정리하는 업무일지와 같다.

이 노트는 신입 직원이 자신의 업무를 통해 배운 것들을 기록하고, 자신이 느낀 점, 궁금한 점 등을 정리하는 기능을 한다. 

업무 피드백 노트의 주요 목적은 다음과 같다.

 

업무 피드백 노트의 작성 방법은 다음과 같다.

 

 

이러한 신입 직원 경험 관리 프로젝트는 결국 우리 분야의 인재를 소중히 생각하는 마음에서 시작된다. 어렵게 뽑은 소중한 우리 병원의 인재를 놓치지 않으려면, 신입 직원의 경험 관리하는 프로세스를 적용하여 우리 병원의 인재로 잘 성장시켜 나가야 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