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국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인 YK-LINK의 원리와 사용법 등 임플란트 실전 임상 노하우를 전수하는 세미나가 열렸다.
GAO(Global Academy of Osseointegration)는 지난 2일 이성복(경희치대 명예교수, GAO초빙교수) 교수와 허영구(닥터허치과, GAO 회장) 원장이 청담동 GAO 교육동에서 12명의 태국 임플란트 전문 치과의사들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임상 노하우를 전수하는 International Advanced Course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강의와 라이브 서저리로 구성된 이번 GAO 세미나는 ‘임플란트 수술에서 보철까지 실전 임상정리’라는 주제로 열렸다.
먼저 이성복 교수는 ▲Top-Down 임플란트 치료개념 ▲혁신적 유지장치 YK-LINK로 실현하는 임플란트고정성 보철을 중심으로, 최근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의 패러다임에 큰 변화를 몰고 온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인 YK-LINK의 원리와 실제 사용법을 강의해, 태국 치과의사들에게 큰 반향을 불러일으켰다.
허영구 원장은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의 실제를 현장 생중계로 진행했다. 허 원장은 디지털 치의학에서 빼놓을 수 없는 컴퓨터 가이드 임플란트 수술, 최소침습의 SCA 상악동 거상 수술, 그리고 부족한 치조골에 대한 안전한 골이식 등 모든 항목들을 한번의 수술로 선보여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번 방문단의 인솔자이자 태국의 대표 연자인 Dr. Mongkol은 “임플란트 관련 매우 심도 깊은 심화교육으로 임상에 많은 도움이 됐다”며 “특히 screw-free, cement-free 유지방법인 YK-LINK는 All-on-X와 같은 광범위 임플란트 고정성 보철이 유행하기 시작한 태국에서 임상가들과 환자들에게 새로운 길을 열어줄 것으로 기대된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GAO 교육을 이수한 12명의 태국 치과의사들에게는 연수교육 이수증서가 수여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