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아이오바이오 큐레이, 잔여 교정용 접착 레진 탐지 가능해
상태바
아이오바이오 큐레이, 잔여 교정용 접착 레진 탐지 가능해
  • 최윤주 기자
  • 승인 2023.09.19 08: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Qraycam Pro, 교정과 본격 사용 스타트

 

큐레이로 잔여 교정용 접착 레진 탐지가 가능하다는 논문이 발표됐다. 최상환 교수(좌), 권재성 교수(우)

 


큐레이로 잔여 교정용 접착 레진 탐지가 가능하다는 논문이 발표됨에 따라, ㈜아이오바이오 
Qraycam Pro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 

 

연세대학교 치과대학 교정과학교실 최성환 교수, WU CHENGZAN 박사과정생 및 치과생체재료공학교실 권재성 교수 연구팀은, 교정치료 후 잔여 교정용 접착 레진 탐지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구강진단장비인 Qraycam Pro을 이용하여 잔여 접착 레진을 탐지할 수 있다는 연구 결과를 발표했다. 

 

이번 연구 결과는 ‘다양한 환경에서 정량광 형광기술을 이용한 교정용 잔여 접착 레진의 효율적 검출(Quantitative light-induced fluorescenceenables effective detection of orthodontic adhesive residues in diverseenvironments)’이란 제목으로, 2023년 8월 국제학술지인 Photodiagnosis and Photodynamic Therapy(Impact Factor 3.3)에 게재됐다.

 

교정용 접착 레진은 일반적으로 UV 형광물질을 함유하고 있다. 이것은 Quantitative Light-induced Fluorescence (QLF®) 유도형광장비에 반응하여 진료실 내 환경에서도 환자에게 잔존하는 레진 및 형성된 바이오필름을 식별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최성환 교수는 “Qraycam pro를 이용하여 교정치료 후 잔여 레진을 쉽고 정확하게 탐지해 제거한다면, 잔여 레진 주위 치태 축적 및 white spot과 같은 법랑질 탈회를 예방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오바이오는 Qraycam pro뿐만 아니라 큐레이를 활용한 치과계 최신 장비를 개발 중인 업체로, 구강 조기진단이 가능한 제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