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OrthoMTA 근관내 새로운 방식의 균조절법 연구, 세계 학술도 인정
상태바
OrthoMTA 근관내 새로운 방식의 균조절법 연구, 세계 학술도 인정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9.02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금기연 교수, 유준상 원장의 OrthoMTA 근관내 이식을 통해서 통제해낼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균조절법 연구
전 세계 치과대학의 대표적인 근관치료 교과서 Pathways of the pulp의 최신판 수록

 

 

Pathways of the pulp의 최신판(12판)에 등재된 금기연 교수와 유준상 원장의 연구 논문

 

전 세계 치과대학의 대표적인 근관치료 교과서 Pathways of the pulp의 최신판(12판)에 서울치대 금기연교수와 유치과병원 유준상원장이 공저한 논문이 등재되었다. 

등재된 논문은 근관 내 상아세관 내부까지 깊숙히 침투한 감염 세균들을 OrthoMTA 근관내 이식을 통해서 통제해낼 수 있는 새로운 방식의 균조절법에 관한 논문이다.

논문 내용에서는 MTA에 의한 Entombment & fossilization 균조절이 세계 최초로 전자현미경(SEM) 분석을 통해 입증되었으며 Nature의 자매지인 IJOS 표지를 장식할 정도로 높게 평가받았던 논문이다.

Cohen`s Pathways of the Pulp는 40년 이상의 신뢰를 받은 국제적으로 권위있는 근관치료 서적이다.

이번 등재를 통해서 근관내 감염세균을 통제할 수 있는 새로운 균조절법으로 인정받았다고 평가받고 있다.

유준상 원장은 “가타파챠 사용 시의 한계성을 포틀랜드 시멘트 유래 MTA가 아닌 수경성 바이오세라믹 OrthoMTA로 극복하기 위해 그 동안 지속된 연구에 보람을 느끼며 모든 치과의사들의 자연치아 살리기 술식으로 자리잡기위해서 계속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