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6-21 17:35 (금)
전남대학교치과병원, 김진남 작가 초대 개인전 9월 개최
상태바
전남대학교치과병원, 김진남 작가 초대 개인전 9월 개최
  • 이수정 기자
  • 승인 2023.08.29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 Beyond6 91.0 91.0 oil and acrylic on canvas
2021 Beyond6 91.0 91.0 oil and acrylic on canvas

 

전남대학교치과병원(원장 조진형)은 이번 9월 한 달 동안 김진남 작가의 개인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전시는 김진남 작가가 최근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작품을 중심으로, 인간과 물을 주요 모티브로 현대적이고 독창적인 인물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김진남 작가는 홍익대학교와 동대학원에서 회화를 전공한 뒤, 30년 이상의 시간 동안 서울에서 활동하다가 광주로 이주하며 자신만의 작품 활동에 몰두하고 있다. 그의 작업은 매력적인 달빛이 물속에 비치며 일어나는 물결의 움직임, 차창의 빗물에 비친 네온 빛과 왜곡된 모습, 어두운 밤바다를 바라보며 느껴지는 신비로움 등 물의 다양한 면모를 통해 표현된다.

작가는 자연 속에서 물을 만났을 때 느끼는 감각에서 영감을 얻으며 작업을 진행한다고 전해졌다. 그의 작품은 인간의 심리와 감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하며, 신체와 마음 사이의 연결을 표현한다. 인간은 유사한 체계를 통해 다른 인간과 소통하며 교감을 나누는데, 작가는 이러한 육체적, 정신적 관계를 작품을 통해 표현하고자 한다.

김진남 작가의 작업은 외부와 내부의 경계를 넘나드는 인간의 복잡한 존재를 탐구한다. 그의 작품은 물의 신비와 두려움을 바탕으로 하여 감정과 심리를 다채롭게 표현하는데, 이번 전시는 그의 작품 세계를 아트스페이스 갤러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전시는 전남대학교치과병원 내 아트스페이스 갤러리에서 9월 1일부터 9월 27일까지 열릴 예정이다. 이 기간 동안 김진남 작가의 작품을 통해 물의 아름다움과 심리적 복잡성을 함께 느껴보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