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김민애 대표의 경영] 인스타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상태바
[김민애 대표의 경영] 인스타 마케팅이 중요한 이유
  • 김민애 대표
  • 승인 2023.07.13 08: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억 하는 치과들이 말해주지 않는  치과의 비밀

최근에는 많은 분들이 인스타 마케팅을 활용하고 있습니다. 홍보가 잘 되어야 수익도 같이 창출할 수 있기 때문인데요. 그중에서도 필수라고 볼 수 있는 곳이 바로 치과입니다.

우리 치과가 아무리 잘 하고 좋은 곳이라 하더라도 홍보가 되어 있어야 사람들이 알 수 있고, 찾아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온라인으로 고객을 유치하는 시대인 만큼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은 필수가 되고 있으며 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틱톡 등 다양한 채널을 이용하여 병원의 단순한 정보, 치료 사례 등에 대해서도 표현한다면 고객 유치에 큰 기여를 할 수 있습니다.

마케팅을 시작하기에 앞서 우리 치과가 다른 곳과 다르다는 것을 정확하게 알리는 것이 중요한데요. 마케팅을 적용할 수 있는 툴이 있는지, 그리고 누군가에게 도움을 받아야 할지 등에 대해서도 잘 알아 두시는 게 좋습니다. 해당 치과에 대한 브랜딩 계획이 세워져야만 그다음 단계로 갈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1:1 전담제가 있는지, 팀 전담제 등이 있는지도 살펴보고 집중적으로 봐주는 전문가를 구해서 진행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제는 치과도 다양한 치료법이 있는 만큼 그 부분들을 효과적으로 보이게 해 주는 것이 마케팅의 힘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 마케팅 경우에는 필수라고 볼 수 있으며 병원만의 콘셉트를 통해서 더 적극적으로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러한 퍼스널 브랜딩 과정을 통해서 원장님의 이력이나 혹은 치과의 소식들에 대해서도 전하기가 쉬워지기 때문에 걱정할 필요는 없습니다.

병원의 직원분들이 실제로 SNS을 이용하시기도 하지만, 병원에서 자체적으로 하기에는 시간도 부족하고 전문성이 떨어질 수 있어서 내용이 노출이 되기가 힘들 수가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팔로워 관리와 더불어 꾸준하게 활용방안을 제시해 주는 곳에 맡긴다면 효과는 커지실 겁니다.

또한 SNS로 당장 마케팅의 효과를 보거나 며칠 만에 개선이 되지는 않을 수 있어도 장기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치과의 의도, 키워드, 메시지에 대해서도 SNS로 제대로 표현해 주고 커뮤니케이션이 되기 때문에 그 부분에 대해서 적극적으로 도와줄 수 있는 곳을 찾아야 합니다. 이미지나 영상 등을 주기적으로 업로드하여 병원 개원 혹은 개원 후 해당 마케팅으로 높은 수익을 얻을 수 있도록, 진행해 볼 수 있습니다.

덴탈비서는 단순히 글만 쓰고 홍보만 하는 게 아니라 병원의 규칙을 세우기도 하고, 매뉴얼 관리까지도 적극적으로 하고 있어서 병원의 운영에 있어서도 보다 쉽다고 느껴지실 겁니다.
예약 부도나 환자 이벤트 등에 대해서도 다 같이 관리해 드리고 있습니다. 치과 상담부터 시작해서 환자들이 불편해하는 점들까지도 정리하고 관리하면서 마케팅 그 이상으로 도움을 주는 곳입니다.

특히나 의료진이 혼자서 준비하기가 어려운 부분들에 대해서도 적극적으로 도와드리며 계획을 해 드리고 있어서 걱정 없이 준비가 가능합니다. 환자와의 민원도 줄여 나가면서 치과의 수익은 커지는 방법이기 때문에 즐겁다고 느끼실 겁니다.

아무래도 처음이라면 당연히 부담스러운 부분이 되실 수 있으니 실력 있고 잘 하는 곳에 먼저 맡기시는 것이 답이 됩니다. 대신해 주는 업체만 잘 만나도 병원에 대한 관리부터 시작해서 치과전문 컨설팅까지도 다채롭게 받아보실 수가 있게 됩니다.

어디서 해야 할지 고민일 때 많은 영역을 한 번에 케어하는 곳에서 시작해 나가시길 바랍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