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정책] 보건복지부, 아동치과주치의 참여 후기를 보내주세요!
상태바
[정책] 보건복지부, 아동치과주치의 참여 후기를 보내주세요!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7.12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참여 후기 공모전 개최(7.12.~8.13.)
광주·세종 시범사업 참여자 대상 글·그림·영상 공모

보건복지부(장관 조규홍)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원장 직무대리 윤건호)는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 참여 후기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아동치과주치의 시범사업이 진행 중인 광주·세종 지역의 아동, 학부모, 치과의원 등 시범사업에 참여한 경험이 있으면 누구나 참가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은 ①글(1,500자 내외 산문), ②그림(10컷 이내의 만화, 웹툰), ③영상(단편 영화, 광고, 애니메이션 등) 세 부문을 대상으로 7월 12일(수)부터 8월 13일(일)까지 모집한다. 수상작은 전문 심사를 거쳐 8월 23일(수) 발표하고 시상식은 31일(목)에 열릴 예정이다. 수상자(총 21명)에게는 보건복지부장관상(대상) 및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상(최우수상, 우수상)과 소정의 상금을 수여한다. 

이지은 보건복지부 구강정책과장은 “이번 공모전을 통해 사업참여 아동과 학부모 및 치과의원의 생생한 현장 목소리를 듣고 서비스를 개선하는데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교육 및 홍보 콘텐츠를 통해 구강관리 문화를 확산하겠다”라고 밝혔다.

윤건호 한국건강증진개발원장 직무대행은 “구강관리는 치료 비용보다 예방 비용이 훨씬 낮고, 전체 의료비 절감에도 효율적이다” 라며, “아이들이 주도적으로 참여할 수 있도록 아동의 입장에서 고민하고 홍보하겠다”라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건강증진개발원 누리집(www.khepi.or.kr)에서 확인하거나 운영사무국(acjcontest@gmail.com)으로 문의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