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업계] 아이오바이오, 구강질환 영상 진단장비 영업 협력 및 전략투자 계약
상태바
[업계] 아이오바이오, 구강질환 영상 진단장비 영업 협력 및 전략투자 계약
  • 이기훈 기자
  • 승인 2023.07.06 13: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질환 영상 진단장비 국,내외 영업을 통해 사업 영역을 확대
공중보건 사업 유형에 적용해 신속하게 해외 시장 발굴

 

[ 협력 및 투자계약 체결식 사진 ]

㈜아이오바이오는 ㈜아헬즈와 업무 협력을 기반으로 한 전략투자자로 투자 집행과 구강질환 영상 진단장비 영업을 추진하기로 하고 4일(화)에 투자 계약 체결식을 했다고 밝혔다. SCL헬스케어그룹 안에서 의료기기, 의약품 유통사로 사업하고 있는 ㈜아헬즈는 구강질환 영상 진단장비를 국내외 영업을 통해 기존 사업 영역을 확대해간다.

조기진단 데이터 기반 헬스케어 서비스 사업을 하는 ㈜아이오바이오는 ‘하나로 의료재단’에 전문구강검진 프로그램 접목, ‘SCL헬스케어’ 그룹에 구강 만성질환 데이터를 접목해 빅데이터를 활용한 CDSS(임상적 결정 지원 시스템)에 활용해 질병 예후 예측 서비스 구현해 간다는 계획이다.

㈜아헬즈는 2023년 7월에 유상증자에 ‘제3자 배정’ 방식으로 투자 참여를 한다. 코넥스 상장사인 ㈜아이오바이오는 두번째 전략투자자와 함께하게 됐다. 첫번째는 광(光)융합 기술 기반 디스플레이, 반도체 검사장비 및 광학계측기 제조사인 ㈜에이앤아이이다. ㈜아헬즈는 국내,외 시장에 의료기기, 의약품, 의료솔루션 및 의료시설 구축 등 헬스케어 환경에서 고객이 필요로 하는 서비스를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헬스케어 전문 유통 서비스 기업이다. 

이번 투자 계약을 통한 ㈜아헬즈와 ㈜아이오바이오의 협업은 메디컬데이터와 덴탈데이터가 융합되는 첫 사례로, 앞으로 볼 때 두 데이터의 융합이 가져올 시너지 효과의 귀추가 주목된다.
 

양사는 우선 ㈜아헬즈가 포괄하는 아시아권역 해외 판매망을 통해 구강질환 진단검사 시장을 발굴하는 데 비중을 둔다. 이 지역에서는 치과병의원 대상으로 잠재고객을 확보하는 것 뿐만 아니라 공중보건 사업 유형까지도 확대하여 사업 개발을 한다.

구강질환은 대표적인 만성질환으로 관리와 치료가 함께 필요한 특성을 갖고 있어 공중보건 사업에 적용할 경우 그 활용 효과가 크다. 한국에서 ㈜아이오바이오가 실행하는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중 한 분야인 ‘구강검진 및 교육 서비스’를 전형으로 삼아 각 국가에 맞게 운용한다는 계획이다. 농식품부와 농협중앙회가 공동으로 실시하는 ‘농업인 행복버스’는 농촌지역을 직접 찾아가 의료지원, 장수사진 촬영, 검안 및 돋보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하는 사업이다.

한편, 윤홍철 대표(아이오바이오)는 "구강질환 관련한 질병과 환자, 병원과 개인을 연결하는 진단장비와 소프트웨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중장기적으로 연구개발은 아이오바이오, 제조는 에이앤아이, 판매는 아헬즈가 주관하는 역할 구도를 구성해 가는 계기를 만들 수 있게 되었다."라고 이번 전략적 투자에 대한 의미를 밝혔다. 

김준연 대표(아헬즈)는 “구강질환 진단검사 솔루션을 SCL헬스케어그룹 해외사업망 분야에 포함시켜 진단검사 시장에서의 자사 사업 입지를 더욱 확대할 것이다.”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