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과 국군수도치과병원, 공동 발전 도모를 위한 협약 체결
상태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과 국군수도치과병원, 공동 발전 도모를 위한 협약 체결
  • 이상연 기자
  • 승인 2022.08.16 14: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상실습 다각화 기회, 진로의 다양화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과 국군수도치과병원이 지난 810일 협약을 체결했다. 본 협약식은 협약의 보증과 이행을 약속하는 자리로 마련되어 정세환 치과대학장, 치과대학 3개학과 학과장 등 주요보직자와 국군수도치과병원장 권동주 대령 및 진료부장 이찬현 중령이 참석했다.

양 기관은 치의학과 학생의 진로 선택에 도움을 주기 위해 특성화 선택실습 및 임상실습에서 필요한 사항을 정하고 양 기관의 상호 발전을 도모할 목적으로 협약 내용을 이행하기로 약속했다.

치의학분야 발전에 관한 상호 교류 및 협력 치의학분야 전문 인력의 교육 지원 치의학분야 인재 양성을 위한 협조체제 구축 및 운영 등의 구체적 협약 분야를 정한 가운데 향후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정세환 치과대학장은 향후 현장실습을 위한 학생파견 등 현재의 임상실습을 다각화할 수 있는 기회이며 치과대학 졸업생들이 요구하는 진로의 다양화에 있어 중요한 의미를 가진다며 협약의 의미를 기렸다.

행사 후 참석자들은 기념 촬영식을 갖고 치과병원과 치과대학의 주요 실험, 실습 시설과 임상실습 현장을 견학하며 행사를 마무리 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