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협 “치과의사에게 위로와 활력을”
상태바
치협 “치과의사에게 위로와 활력을”
  • 이현정 기자
  • 승인 2021.06.10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럼 및 강연 시리즈

대한치과의사협회 경영정책위원회가 개원가의 코로나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하고, 포스트 코로나 대비를 위해 ‘코로나 극복을 위한 힐링 경영캠프’를 주제로 유명연자 8인의 칼럼과 동영상 강연 시리즈를 게재한다.

코로나 감염확산에 따라 개원가의 힘겨움에 조금이나마 위로와 활력을 주고자 경영정책 위원들의 의견을 수렴해 경영캠프를 마련했다. 

이번 힐링 경영캠프는 치협 경영정책위원회‧치의신보‧치의신보TV가 공동기획했으며, 사람 경영‧삶 경영‧의료 경영 등 3개 파트로 구성된다. 

사람 경영은 인문학‧심리학 연자로 △김정운(여러가지문제연구소) 소장 △김경일(아주대 심리학과) 교수가 맡고, 삶 경영은 여행, 와인, 요리 등 취미를 통한 삶을 힐링하는 파트로 △구범준 PD(세상을 바꾸는 시간 대표) △황헌 작가(와인채널 앵커) △정창욱 셰프(금산제면소 대표) △김물길 여행작가가 강연한다.

의료 경영에서는 김규태(모노랩스) 상임고문이 ‘의료인공지능’을, 이승희(리얼비즈) 대표가 세무‧노무를 강연한다. 

유명연자 8인의 칼럼은 치의신보에 6월 중순부터 게재되며, 칼럼 내용은 생동감과 임팩트 있게 스토리텔링 형식의 동영상으로 제작해 치의신보TV에서 방영한다. 

정명진 경영정책이사는 “지난한 코로나19로 지쳐있는 몸과 마음을 치유할 기폭제가 필요하다는 판단에 경영캠프를 기획했다”면서 “새로운 시각과 생각을 열어줄 유명연자들의 생생한 이야기는 치과경영의 거시적 안목을 제공하는 것과 더불어 치과의료인의 삶에 단비가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또한 “앞으로도 경영정책위원회는 회원들의 치과경영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해법을 발굴해 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