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2:03 (금)
[쇼케이스] ㈜커스토먼트 ‘오랄핏’ 유저 서울루다치과 허규 원장
상태바
[쇼케이스] ㈜커스토먼트 ‘오랄핏’ 유저 서울루다치과 허규 원장
  • 구교윤 기자
  • 승인 2021.01.27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랄핏’, 프리미엄 정품커스텀으로 치과 신뢰 높여”
픽스처와 100% 동일 소재로 제작한 ‘정품 어버트먼트’
임프레션 코핑 체결 생략해 인상채득 6분 내외로 단축

“원데이 임플란트는 환자의 내원 횟수는 줄일 수 있으나 환자가 치과에서 오랜 시간 기다려야 하는 단점이 있습니다. ‘오랄핏’은 환자의 내원 횟수는 물론 대기 시간, 나아가 체어타임까지 줄일 수 있는 임플란트 솔루션입니다”

서울특별시 강서구 마곡역 인근에서 서울루다치과를 운영하는 허규 원장은 30년 경력을 지닌 베테랑 임상가다. 지난 1993년 개원을 시작하고 지금까지 ‘환자를 생각하는 치과가 되자’는 경영철학을 우직하게 지켜오고 있다.

그런 허 원장에게 잦은 내원으로 겪는 환자들의 스트레스는 해결하고 싶은 문제 중 하나였다. 허 원장은 이러한 고민을 씻어내기 위해 최근 ㈜커스토먼트 임플란트 솔루션 ‘오랄핏’을 도입했고, 만족스러운 개원 생활을 이어가고 있다.

오랄핏은 커스토먼트가 선보인 임플란트 통합 솔루션이다. 차별화된 힐링코핑, 정품커스텀, 랩체인 등 임플란트 케어 시스템을 통칭한다.

커스토먼트는 먼저 힐링코핑에서 차별화를 뒀다. 일반적으로 임플란트 시술을 위한 인상 채득 시 앞서 체결해둔 힐링 어버트먼트를 제거하고 임프레션 코핑을 세팅하는 과정을 거친다. 그러나 오랄핏 힐링코핑은 한 번 체결하면 최종보철 단계까지 제거하지 않고 인상채득이 가능하다. 

허 원장은 “임프레션 코핑 체결 과정이 생략되면서 자연스레 체어타임이 줄어  환자의 불편을 줄인 진료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허 원장은 특히 “인상채득 시 여러 기구를 장착하고 교체하는 과정이 없기에 그 과정에서 생기는 오차 발생 가능성을 낮출 뿐더러 고가의 재료를 절약하는 효과가 크다”고 강조했다.

오랄핏 정품커스텀도 허 원장의 마음을 사로잡기 충분했다. 정품커스텀은 환자가 식립한 픽스처와 100% 동일한 소재로 제작한 맞춤형 어버트먼트다. 환자가 식립한 픽스처 제조사에서 제공하는 정품 소재로 어버트먼트를 제작하면서 국내 최초로 어버트먼트에 정품 인증제를 도입했다.

특히 픽스처와 동일한 소재로 제작한데 이어 환자의 잇몸을 고려해 디자인, 설계되기에 ‘세상에서 하나뿐인 어버트먼트’로 불린다. 허 원장은 “대부분 치과에서 환자에게 식립하는 픽스처는 브랜드 제품을 사용하고 있으나 어버트먼트는 호환용 제품을 사용하는 경우가 많다”면서 정품커스텀의 차별성을 설명했다.

특히 허 원장은 치료 결과에서 효과를 톡톡히 보고 있다고 밝혔다. 그는 “지금까지 기성용 어버트먼트의 단점을 알고 있어 맞춤형 어버먼트를 사용했으나 이조차 모든 환자에게 적용하기는 무리가 있었다”면서 “정품커스텀은 호환용 어버트먼트보다 견고하게 결합돼 나사풀림 현상이 현저히 감소한다”고 말했다.

허 원장은 또 “형태가 자연치아를 삭제한 모양과 유사해 보철물과 결속력이 우수해 장기적으로 임플란트 안정성을 높인다”고 전하면서 무엇보다 “정품이라는 공신력으로 치과에 대한 신뢰를 구축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