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치협총회] 협회대상 공로상, 김화규 전 부회장 수상
상태바
[치협총회] 협회대상 공로상, 김화규 전 부회장 수상
  • 이주화 기자
  • 승인 2018.05.12 11: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의원총회 1부 개회식서 시상식
김화규 치협 전 부회장(사진 가운데)이 12일 열린 치협 대의원총회에서 협회대상 공로상을 수상했다.

대한치과의사협회가 12일 치과의사회관에서 개최한 정기대의원총회에서 1부 개회식을 열고 유공자들에 대한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시상식에서 치협은 김화규 치협 전 부회장에게 제39회 협회대상 공로상을 전달했다.

김화규 전 부회장은 서울중구치과의사회에서 약 10여 년간 임원으로 봉사하며 대국민 구강보건 향상 및 중구치과의사회관 매입을 주도했다. 또한, 대한치과의사협회 임원 재임시절 일반표준형 X-Ray 방어벽 설치 의무화 제외 등 치과의사 권익향상은 물론 치과계 발전에 공헌해 왔다.

김화규 전 부회장은 1967년 서울대학교 치과대학을 졸업하고 1988년 서울중구치과의사회 회장, 1990년 대한치과의사협회 자재이사, 1993년 대한치과의사협회 부회장을 각각 역임한 바 있다.

또한 제7회 윤광열 치과의료봉사상은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회장 최문철)가 수상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 최문철 회장(사진 왼쪽)이 시상식에서 윤광열치과의료봉사상을 전달받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구광역시치과의사회는 지난 1996년부터 소년소녀가장 및 저소득층 자녀 대상으로 치과 시술권을 지급하고 있으며, 2001년까지 6년 동안 무의탁 노인 대상 ‘사랑의 틀니사업’을 전개했다.

또한, △국내 체류 외국인 근로자대상 무료진료 실시 △장애인수용시설 매월 2회 진료봉사 △남구보건소와 공동으로 다문화가족 치아 돌보미 사업 참여 △네팔, 베트남, 카자흐스탄, 키르기스스탄 등 해외진료봉사 등 국내외 다양한 치과의료 봉사활동을 펼친 공적을 인정받았다.

보건복지부장관 표창 수여자 기념사진

보건복지부 장관 표창은 △전남지부 홍국선 회장 △전라북도 강동호 회장 △제주특별자치도 한재익 회장 △경상남도 강도욱 회장 △울산광역시 이태현 회장이 수상했다.

감사패는 경상북도치과의사회 000,000, 치위협 대구경북회, (주)스피덴트 대표이사, (주)아침소프트 부장 김태은,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최명균 과장, 한국국제보건의료재단 곽동선 주임, 등이 수상했다.

이어 표창패, 감사패, 근속패 등의 시상이 진행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