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2017 교정학회]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 교정 토탈솔루션 'MAGIC Line'
상태바
[2017 교정학회] 오스템임플란트, 디지털 교정 토탈솔루션 'MAGIC Line'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10.20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 교정치료 계획부터 사후관리까지 ‘퍼펙트’


 

최근 개원가에서 투명교정에 대한 관심이 크게 증가했다. 이는 환자들의 심미치료 요구가 증가하고, 바쁜 일상으로 인해 더욱 편리한 교정치료를 원하는 환자가 많아졌음을 방증한다.

오스템임플란트㈜는 최근 소프트웨어 라이센스와 특허 전용권을 제공하고, Cozahn에서 서비스를 진행하는 디지털 교정 토탈 솔루션 ‘MAGIC Line’을 대한치과교정학회 제50회 기념학술대회 기자재전시회에서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MAGIC Line’은 ‘Precise, Easy, Speedy’의 세 가지 캐치프레이즈로 디지털 진단을 통해 빠르고 정확한 치료를 가능하게 한 디지털 교정 토탈 솔루션이다.
 



‘MAGIC Line’은 정확한 치료계획 수립이 가능하다.

첨단 3차원 CAD/CAM 기술로 환자의 정확한 진단 및 가상 치료결과를 시뮬레이션할 수 있어 명확한 치료계획 수립과 치료계획에 따른 정확한 시술을 할 수 있게 해준다.

‘MAGIC Line’은 ‘MAGIC Line’만의 전문 포털 사이트 운영을 통해 치과, Cozahn, 협력기공소와의 핫라인을 마련했다. 포털사이트를 이용하면 환자 데이터 송수신이 용이해 진료에 대한 의견교환이 빨라지며, 포털사이트에서 언제, 어디서든 모델 확인이 가능하다. 치료결과 예측이 가능하기 때문에 모의시술 효과도 얻을 수 있다.

‘MAGIC Line’ 주문도 간편하다. 포털사이트에서 회원 가입 후 협력기공소로 의뢰서, 석고모형 또는 인상체를 발송하면 된다. 이후 디지털 셋업 결과 확인해 임상에 적용하면 된다.

‘MAGIC Line’은 쉽고 빠르고 정밀한 투명교정을 표방, 9주 동안 약 2.5mm 이동이 가능한 투명교정장치 ‘Correct’를 비롯해 ‘Positioner’, ‘Retainer’로 구분된다.

‘MAGIC Line’의 ‘MAGIC Correct’는 품질이 우수해 불량률이 현저히 낮다. MAGIC Line 디지털 교정 임상연구센터에는 10여 년 이상의 치과교정 전문 경력을 가진 치과기공사들이 디자인하고, 꼼꼼한 QC시스템을 도입하여 철저하게 품질을 관리한다.

‘MAGIC Positioner’는 쉽고 빠른 브라켓 본딩이 가능하다. CAD/CAM을 이용한 IDBS(Indirect Bonding System)용 지그를 제작하면 짧은 개구 시간 및 진료 가이드가 편하다. 기존 방식의 경우 본딩에 30~40분이 소요되지만 ‘MAGIC Positioner’는 약 4분 만에 본딩이 가능해 환자의 입장에서 장시간 입을 벌리고 있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다.

‘MAGIC Positioner’는 첨단 3D 기술을 활용해 순측과 설측의 브라켓 포지셔닝을 정교하게 설정이 가능하다.

특히 디지털 셋업을 통해 결과 확인 후 브라켓 위치를 환자의 초기 상태로 변환해 멀티 트레이 제작이 가능하다.

‘MAGIC Positioner’의 경우 브라켓 탈락 시 지그를 재활용할 수 있다. 기존 제품들의 경우 브라켓 탈락 시 재사용이 어려웠으나 ‘MAGIC Positioner’는 지그 커팅을 통해 싱글 트레이로 재활용할 수 있다. 

‘MAGIC Retainer’는 교정치료 후 관리에 최적화된 시스템이다. ‘MAGIC Retainer’는 형상기억합금 소재인 NiTi Fixed Retainer 사용으로 장치의 변형 없이 장기간 치열 유지가 가능하다.

MAGIC ‘Retainer’는 3D 디자인 기술이 우수해 치아형태는 물론 치간 사이까지 밀착된 형상으로 제작할 수 있다.

‘MAGIC Retainer’는 평균 0.4mm의 균일한 두께로 환자 구강 내 이물감이 적고 음식물 끼임 현상을 최소화 시켜 환자 위생관리에 용이하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