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고객만족도 ‘최우수’
상태바
서울대학교치과병원, 고객만족도 ‘최우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7.03.29 16: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서 ‘S’등급

서울대학교치과병원(원장 허성주)이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한 2016년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치과대학병원 중에서는 최초로 최우수 등급인 ‘S’등급에 선정됐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는 기획재정부에서 주관해 국민이 공공기관의 서비스 수준을 직접적으로 평가하기 위해 매년 시행하며 조사결과는 고객중심 경영과 대국민 서비스 품질 개선에 활용된다.

공공기관 고객만족도 조사 평가는 병원을 내원한 환자를 대상으로 한 무작위 설문을 통해 전반적 만족, 서비스 품질, 사회적 책임, 기관 성과 등의 지수를 산출해 낸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총점 96.2점의 높은 점수를 받으며 작년 ‘A’ 등급에서 한 단계 상승하여 최우수 등급인 ‘S’등급을 획득했다.

'S'등급은 같은 분류로 묶이는 고객만족도 조사기관 중 상대평가를 통해 상위 기관이 받게 되는 등급으로, 기타공공기관 시장경쟁형 그룹 28개 기관 중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을 비롯한 상위 3개 기관만 ‘S’등급을 획득했다.

특히 이번 2016년 고객만족도 조사에서는 △처음 내원한 환자의 진료이해도 향상을 위한 설명치과위생사 배치 △노약자 및 장애인 등 불편한 고객을 위해 진료 및 절차 안내를 위한 동행 서비스 제공 △친절직원을 선정해 병원에서 직접 제작한 친절직원 배지 수여 사례가 우수사례로 뽑혔다.

이외에도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의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다문화가정을 위해 찾아가는 가족사랑 치과진료소, 어린이 치과 교실, 해외의료봉사(우즈벡, 페루) 등 지역사회와 더불어 국제사회에서도 다양한 구강보건 사업을 실시해 왔다.

허성주 병원장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국가중앙치과병원으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기 위해서 환자중심 진료체계 구축에 혼신의 힘을 다하고 있으며, 지속적인 의료서비스의 질향상을 위한 노력과 다양한 공공구강보건사업으로 국민의 구강보건 증진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조사 결과에 안주하지 않고 부족한 부분을 찾고 개선하여 고객이 믿고 만족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