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히트다히트] 덴탈큐브 riva
상태바
[히트다히트] 덴탈큐브 riva
  • 이현정기자
  • 승인 2017.03.13 10: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늘 균일한 강도 ‘믿고 쓰는’ riva


국내 수복재료 시장의 패러다임을 바꾸고 있는 캡슐형의 글래스아이오노머 수복재 ‘riva’(제조원 SDI)의 활약이 올해도 기대된다.

덴탈큐브(대표 이창규)가 판매하는 ‘riva’는 수복물의 균일한 품질과 경제성을 어필하며 개원가의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직 ‘riva’를 사용해보지 않은 치과의사는 있을지언정, 한 번만 ‘riva’를 사용한 치과의사는 없다는 평가가 있을 만큼 차곡차곡 유저층을 형성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는 제품.

캡슐혼합기를 통해 언제나 일정한 배합의 결과물을 얻을 수 있어 경력이나 스킬에 따라 묽기와 점도의 차이가 달랐던 불편함을 없앴다. 균일한 혼합비율로 강도가 동일한데다 마모된 치경부위에서 자주 탈락했던 번거로움이 없어져 떨어진 수복물을 컴플레인하거나 이 때문에 재내원하는 환자의 비율도 줄었다.

특히 이처럼 캡슐형 GI의 매력을 알리는 데는 보험재료대에 포함된 ‘riva self cure’가 역할을 톡톡히 했다.


구매원가를 보존하는 보험재료대 청구액에 믹싱작업의 스트레스 해소, 균일한 강도의 수복재까지 ‘riva’ 하나로 얻을 수 있는 여러 유익한 효과에 개원가의 이목이 쏠렸기 때문.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최근에는 비보험재료인 ‘riva light cure’와 ‘riva luting plus’도 주목받고 있다.

출시 후 15년여 동안 축적된 논문과 임상데이터를 통해 제품의 우수성을 입증함으로써 대개 보철물의 파이널 세팅에 적합한 비보험재료들도 믿고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이 앞서 제품들을 써본 임상가들의 이야기다.

이창규 대표는 “캡슐혼합기의 자동 믹싱으로 편리하게, 늘 신뢰할 수 있는 결과물을 얻게 됨에 따라 ‘riva’를 선호하는 치과가 늘고 있다”면서 “SDI의 기술력과 오랜 임상데이터를 통해 검증된 제품인 만큼 올해도 많은 임상가들의 불편을 덜어주는 제품으로 역할을 해낼 것”이라고 밝혔다.
 

치아삭제도 ‘적게’ 코어재료도 ‘절약’ 하세요!
Fiber Post MACRO-LOCK Oval™
 


덴탈큐브가 타원형의 근관에 맞춰 타원형으로 디자인한 Fiber Post ‘MACRO-LOCK OVAL™’로 새해도 인기몰이에 나선다.

지난해 하반기 처음 국내에 선보인 ‘MACRO-LOCK OVAL™’은 포스트 개발에 반 세기를 투자해 온 RTD社가 야심차게 출시한 제품이다.

근관모형이 타원형인 점에 착안해 개발된 ‘MACRO-LOCK OVAL™’은 Coronal 부분을 타원형으로 제작, 오버프렙 되거나 Occlusal Half에서 넓게 프렙된 근관에 최적화했다.

대개 타원형의 모양을 띄고 있는 근관에 라운드 형의 포스트를 넣을 경우, 부득이하게 건강한 덴틴을 많이 삭제해야 하지만, 타원형의 ‘MACRO-LOCK OVAL™’ 포스트를 사용할 경우 치아 삭제가 적고, 코어 재료도 적게 사용하며 절약할 수 있어 1석2조.

또한 Apical End에서 라운드 형태와 나선 모양의 Passive Grooves를 갖고 있어 시멘트의 접착력을 높이는 것이 장점이다.

아울러 앞서 출시된 ‘MACRO-LOCK Post Illusion XRO’ 포스트의 일루젼 기술이나 XRO Fiber, 드릴 시스템 등의 요소는 그대로 계승해 사용의 편의를 고려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