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비엔엘, 전국 순회 마지막 내달 12일 서울 코엑스
상태바
비엔엘, 전국 순회 마지막 내달 12일 서울 코엑스
  • 정동훈기자
  • 승인 2012.07.19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도 Big세미나 순항 중

 

비엔엘바이오테크(주)(대표 이인환)가 ‘ENDO! 전국 순회 빅 세미나’를 성황리에 개최하고 있다.
지난 8일 광주 세미나와 15일 수원세미나 역시 각각 조선대치전원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성황리에 진행됐다.

‘쉽고 정확한 근관치료’를 주제로 진행된 광주 세미나에서는 황호길(조선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와 백승호(서울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엔도에 대해 체계적인 강의를 펼쳤다.

이론 강의에서는 황호길 교수가 ‘빠르고 정확한 근관장 측정’과 ‘NiTi file 파절을 줄이는 방법’, ‘쉽고 빠른 근관 형성’에 대해 강연했으며, 백승호 교수가 ‘효과적인 근관 세척’과 ‘쉽게 3D 근관 충전하기’에 대해 강의했다.

이후 2시간 30분에 걸쳐 핸즈온이 진행 되었으며, 참석자들이 평소 가지고 있던 궁금증에 대해 일대일로 답변해 주는 질의응답 시간이 진행돼 황 교수는 엔도를 처음 접하는 사람들에게 기본이 되는 가이드를 제시해 주었으며, 백 교수는 파일의 사용 방법뿐만 아니라 그 사용법의 임상적 의의와 효과까지 제시해 주었다.

수원 세미나에서는 백승호 교수와 이우철(서울대치전원 보존학교실), 신수정(연세치대 보존학교실) 교수가 연자로 나서 강의를 진행, 엔도의 공동테마와 함께 기본적인 이론을 중심으로 연자들의 임상 경험담과 노하우를 풀어나가 호평을 얻었다.

한 참석자는 “좀처럼 듣기 힘든 두 교수님의 진료 태도에 대한 생각이 인상적이었다”고 밝혔다.

내달 12일 열리는 서울 세미나에서는 김의성(연세치대 보존학교실) 교수가 ‘빠르고 정확한 근관장 측정’에 대해 강의하며, 백승호 교수가 ‘쉽고 빠른 근관 형성’과 ‘효과적인 근관 세척’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