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비엔엘, 15일 수원·내달 12일 서울 세미나
상태바
비엔엘, 15일 수원·내달 12일 서울 세미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2.07.06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i-Ti 파절 줄이는 노하우

 

비엔엘바이오테크(주)(대표 이인환)가 마련한 ‘ENDO! 전국 순회 빅 세미나’가 수원과 서울지역 개원의를 찾는다.

비엔엘은 수원 세미나를 오는 15일 경기중소기업지원센터에서, 서울 세미나는 내달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각각 진행할 예정이다.

15일 수원 세미나에서는 신수정(연세치대 보존학교실) 교수가 ‘빠르고 정확한 근관장 측정’에 대해 짚어주며, 이우철(서울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가 ‘쉽고 빠른 근관 형성’과 ‘효과적인 근관 세척’에 대해 짚어줄 예정이다. 이어 ‘쉽게 3D 근관충전하기’에 대해 백승호(서울대치전원 보존학교실) 교수가 강의할 예정이다.

내달 12일 열리는 서울 세미나에서는 김의성(연세치대 보존학교실) 교수가 ‘빠르고 정확한 근관장 측정’에 대해 강의하며, 백승호 교수가 ‘쉽고 빠른 근관 형성’과 ‘효과적인 근관 세척’에 대해 강연할 예정이다. 

누구나 한 번쯤 임상에서 치료하기가 복잡한 환자를 맞닥뜨린 경험이 있다. ‘다양한 한계상황 해결하기’에서는 석회화된 근관을 마주했거나 천공이 일어난 경우, 근단공이 넓은 경우, 근관치료를 실패한 경우 등 많은 이들이 답답해 하거나 해결하기 어려웠다고 밝힌 환자 케이스의 해결 노하우를 국내 석학들로부터 한자리에서 들어 볼 수 있다.

세미나 주최 측은 “이번 세미나에서는 대 주제의 공동테마와 함께 기본적인 이론을 중심으로 세계적인 수준의 주요 연자들이 자신의 임상 경험담 혹은 자신만의 노하우를 풀어나갈 것”이라며 “증례 위주의 근관치료 시 작은 부분까지도 놓치지 않는 시간이 될 것으로 근관치료에 대해서는 더 이상의 세미나가 나오기 힘들 정도로 참석자들에게는 모처럼 접하기 힘든 명품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