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20:11 (목)
심미수복 개념과 임상 팁 마스터
상태바
심미수복 개념과 임상 팁 마스터
  • 김지현 기자
  • 승인 2012.06.22 09: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흥, Composite Hands-on Course 인기리 마쳐

 

 

황성욱(청산치과) 원장이 연자로 나선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가 지난 9일 신흥연수센터에서 인기리에 진행됐다.
 

‘술 후 문제를 최소화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을 주제로 진행된 이번 연수회는 임상 술식과 재료들에 대한 최신 정보들을 총망라하며 복합레진 심미수복의 기본 개념부터 실전 임상 팁까지 한 번에 마스터 함으로써 큰 호응을 얻었다.
 

이번 연수회는 크게 5개 세션으로 나눠 진행됐다.
첫 번째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세션에서는 상아질과 법랑질의 접착을 위한 최적의 전처리 방법과 술 후 지각과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접착 노하우 등 실제 개원가에서 가장 궁금해 하는 해법을 전수해 주었다.
 

세션 2에서는 ‘복합 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를 바탕으로 광중합 방법과 주의점 및 연마작업의 필요성 등 놓치기 쉬운 디테일한 부분까지 꼼꼼하게 짚어 주어 큰 호응을 얻었다.
 

세션 3에서는 복합 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모든 재료 및 기구에 대해 총망라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연 후에는 Step-by-step으로 상세한 술식 설명을 통해 참가자들이 직접 모형에서 각종 관련 재료 및 기구를 사용해 시술해보는 핸즈온 실습을 가졌으며, 평가 및 토론 시간에는 그동안 궁금했던 모든 사항을 말끔히 해소할 수 있도록 했다.
 

한 참가자는 “흔히 쉽게만 생각하던 복합레진 치료가 어느 순간 어렵게 느껴질 때가 종종 있었다”며 “잊고 있던 심미수복의 기본 원리들을 다시 한 번 꼼꼼히 되짚어보고, 그동안 풀리지 않았던 궁금증들을 한 번에 해결하고 돌아 갈 수 있어 유익했다”고 말했다.
 

황성욱 원장은 “자연 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도 최상의 심미적인 결과를 제공해 줄 수 있는 복합 레진 수복치료는 개원가에서 항상 최우선적으로 고려되어져야 할 치료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