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2 11:55 (목)
[2012 히트상품]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 IS-Ⅱ active
상태바
[2012 히트상품] ㈜네오바이오텍 임플란트 IS-Ⅱ active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12.28 17: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AnyTime Loading시대 개막

‘IS-Ⅱ active’ 임플란트는 출시 1년만에 ㈜네오바이오텍(대표 허영구·김인호)의 효자로 자리매김한 상품이다.
그동안 꾸준히 독창적인 제품 개발에 심혈을 기울여 온 네오는 기존 검증된 디자인에 최신 S.L.A 표면기술을 접목한 ‘IS-Ⅱ active’를 출시함으로써 임플란트 임상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왔다.
골유착 능력과 Immediate Loading을 강화한 제품, ‘IS-Ⅱ active’를 한 번 만나보자.


㈜네오바이오텍의 ‘IS-Ⅱ active’ 임플란트는 지난해 출시 이후 올해도 임상가들의 호평 속에 인기를 누려왔다.
‘IS-Ⅱ active’ 임플란트는 골 손실을 최소화한 IS-Ⅱ 임플란트 디자인에 S.L.A 표면기술을 적용한 제품으로, 더욱 빠르고 강력한 골유착을 유도해 Immediate Loading에 더욱 효과적인 임플란트로 주목받고 있다.
먼저 ‘IS-Ⅱ active’ 임플란트의 가장 큰 특징 중 하나인 S.L.A 표면처리는 10년 이상의 연구와 임상 노하우를 거쳐 개발됐다. 잔류산과 세포 독성이 전혀 남지 않은 순수 티타늄 S.L.A 표면으로 우수한 성능을 자랑한다.

신뢰할 수 있는 초기고정력
네오 관계자는 “‘IS-Ⅱ active’ 임플란트의 표면은 임상시험 단계에서 RA값이 2.0㎛ 이상으로 우수한 수치를 보였으며, 세포 독성 및 잔류산이 나타나지 않아 임상적으로 안정성을 확보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IS-Ⅱ active’는 픽스처 상부 0.5mm의 BioSeal 적용으로 연조직의 Sealing을 강화하고, 골 손실을 방지하는데 탁월한 효과를 나타낸다고 많은 임상결과 및 연구논문에서 보고하고 있다.

네오 관계자는 “BioSeal은 Machined Surface부위에 Micro Groove를 적용한 디자인으로서, Soft Tissue와의 친화력을 증가시킴으로써 Sealing효과를 극대화하고, 골 손실을 최소화하는 독창적인 디자인” 이라고 밝혔다.

역나사형 Thread 역시 ‘IS-Ⅱ active’ 임플란트의 기술력을 자랑하는 이른바 ‘Magic Thread’로 불린다.
‘IS-Ⅱ active’는 역나사형 Thread로 안정된 식립감을 유지하며, 교합압, 측방압 저항력이 우수해 강력한 초기고정력을 확보하는데 매우 좋기 때문에 즉시 보철에 유리하다.

아울러 Coronal Macrothread로 Cortical Bone에서 확실한 초기고정을 얻을 수 있어 이 또한 조기/즉시 부하를 유리하게 해 준다.

네오 관계자는 “‘IS-Ⅱ active’는 어버트먼트와 임플란트 사이의 결합 부위 공간을 최소화해 스크루 풀림현상 방지효과가 탁월한 것이 특징”이라고 덧붙였다.

‘IS-Ⅱ active’ 임플란트를 사용한 한 개원의는 “어떤 케이스에서도 뛰어난 초기 고정이 신뢰를 주고, 시술계획을 유연하게 세울 수 있어 ‘IS-Ⅱ active’에 자꾸 손이 간다”면서 “빠른 시간 안에 로딩이 가능하기 때문에 최종 보철까지의 시간을 단축할 수 있어 환자의 만족도가 다른 임플란트에 비해 높다”고 사용 소감을 전했다.

AnyTime Loading시대 연다
‘IS-Ⅱ active’ 임플란트는 AnyTime Loading 시대를 예고하는 유의미한 연구결과를 보여 최근 더욱 화제가 되고 있다. 이른바 ‘AnyTime Loading’ 이론은 올해 10월 네오바이오텍의 하반기 국제 심포지엄에서 허영구 대표가 이를 소개하며 관심을 모았다.

‘AnyTime Loading’ 이론은 말 그대로 치과의사와 환자가 원할 때, 언제든지 로딩할 수 있다는 개념.
임플란트 디자인과 나사산의 형태, 표면처리를 통해 Immediate Loading과 Early Loading 사이, 2~6주간의 로딩 취약시기에 Primary Stability와 Secondary Stability를 합친 Total Stability를 높여 안전성을 확보한 과학적 근거를 밝힌 것이다.

네오 측은 ‘IS-Ⅱ active’는 1차 안정성을 높이고, 강력한 S.L.A 표면에 의해 2차 안정성을 높임으로써 Total Stability를 최상으로 유지할 수 있게 된다”면서 “이에 따라 기존의 임플란트에서 위험 요소로 지적됐던 식립 4주 후 로딩도 ‘IS-Ⅱ active’는 충분히 극복할 수 있으며, 즉시 로딩, 조기 로딩에서 모두 성공적인 임상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는 점에서 앞으로 임플란트 임상의 새로운 바람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 주목해야 할 이 제품!

서지칼 키트 'IS Full Kit'-  IS-II active와 최상의 궁합

㈜네오바이오텍이 지난 7월 출시한 ‘IS Full Kit’는 ‘IS-II active’ 픽스처 식립에 최적화된 Surgical Kit다.
‘IS Full Kit’는 네오가 기존에 선보인 ‘IS Kit’에 비해 Drilling Sequence를 획기적으로 간소화해 환자와 술자 모두의 편의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IS Kit’는 IS-Ⅱ active 4×10mm Fixture를 식립할 경우 7번의 드릴링 과정이 필요하지만 ‘IS Full Kit’를 사용할 경우 4~5번의 드릴링만으로도 픽스처를 식립할 수 있다.

또 기존의 키트에는 포함되지 않았던 Lindemann Drill을 포함해 Point Drill과 Side Cutting의 기능까지 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Twist Drill은 날부 연삭공정의 개선으로 절삭력과 내구성이 향상됐으며, Drill Point 부위의 Round Design을 적용해 Stopper 없이도 Over Drilling을 방지할 수 있게 된 것이 특징이다. Drill과 Stopper의 탈부착도 C-ring 결합 방식으로 개선, Stopper의 탈부착이 더욱 용이하게 된 것도 임상의들을 더욱 반갑게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IS Full Kit’는 네오의 IS 제품군 모두 식립할 수 있다. ‘IS-Ⅱ active’는 물론 IS와 IS-Ⅱ까지 모두 식립이 가능해 하나의 키트로 다양한 임상케이스에 적용할 수 있는 것.

픽스처 직경별로 CounterSink와 Profile Tap이 있어 골질과 제품에 따라 쉽게 선택할 수 있으며, 키트 상판에는 식립하는 픽스처의 Drilling Sequence를 쉽게 파악할 수 있도록 Drilling 지시선이 표기돼 있어 임플란트 시술 시간을 크게 단축할 수 있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