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덴탈솔루션, ‘SAF SYSTEM’ 론칭기념 핸즈온 큰 호응
상태바
덴탈솔루션, ‘SAF SYSTEM’ 론칭기념 핸즈온 큰 호응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5.04 17: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근관치료 일대일로 제대로 배웠다”

 


“근관 shaping과 irrigation을 동시에 가능하게 해주어 적절한 근관치료가 가능할 뿐만 아니라 근관 구조를 최대한 보존하면서 적절하게 근관 확대가 가능하다”
최근 (주)덴탈솔루션(대표 이영찬)이 출시한 ‘SAF SYSTEM’에 대한 설명이다.
이와 관련해 지난달 28일 덴탈솔루션에서는 ‘SAF SYSTEM’ 론칭기념 이세준(예림치과) 원장 초청 핸즈온 코스를 개최,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10여명의 소규모 정원으로 진행된 이번 코스에서는 이세준 원장과 참가자 간에 1:1 맞춤형 교육을 진행해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 낸 것.

 

파절 스트레스 해방
이번 코스는 ‘파절 없는 최초의 파일 SAF SYSTEM : 근관 내 파절로 인한 스트레스로부터 해방’을 주제로 △SAF의 특징 △SAF 왜 부러지지 않는가? △임상에서 기존 로터리 파일보다 빠른 이유는? △SAF를 이용한 근관치료법 등에 대한 강연이 진행됐다.
이세준 원장은 “근관을 확대하는 목적은 근관 내 오염물질을 제거함과 동시에 재오염을 방지하는 것”이라고 설명하면서 “그동안 생각과 기술이 미약했기 때문에 자연적인 근관 형태를 따르기보다 인위적으로 근관확대를 시행했다면 ‘SAF SYSTEM’은 기존 치아의 해부학적 구조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세척과 오염방지를 가능하게 하는 새로운 개념의 로터리 파일”이라고 말했다. 그는 또 “‘SAF SYSTEM’을 사용할 때는 기존 로터리와 정반대 개념을 가져야 한다”며 “기존 로터리 파일은 회전을 하면서 근관 내 진입 했다면 ‘SAF SYSTEM’은 근관 내 파일을 위치 시킨 후 상하 작동을 통해 근관형성과 세척을 한다. 따라서 ‘SAF SYSTEM’에 대한 개념 없이 사용하면 위험하기 때문에 반드시 사용법 숙지 후 임상에 적용해야 한다”고 말했다.

세척과 오염방지 동시에
이어 ‘4개의 근관을 가진 하악 제1 대구치의 근관치료’, ‘하악 제2 대구치의 근관치료’, ‘상악 제2 대구치의 재 근관치료’ 등에 대한 1:1 맞춤 실습이 진행됐다.
이세준 원장은 “그동안은 생각과 기술이 미약했기 때문에 자연적인 근관 형태를 따르기보다 인위적으로 근관확대를 시행했다”며 “하지만 ‘SAF SYSTEM’은 기존 치아의 해부학적 구조를 유지하면서 동시에 세척과 오염방지를 가능하게 한다”고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
이영찬 대표는 “‘SAF SYSTEM’는 근관의 세척과 root canal의 shaping을 위한 근관 파일”이라면서 “삭제 부위를 최소화하고 복잡한 근관계를 3차원적으로 확장시키면서 환자 개개인에 맞는 맞춤형 삭제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기존 로터리 파일은 사용 시 피로 파절이 있었다”면서 “하지만 ‘SAF SYSTEM’은 파절이 일어나더라도 제거할 수 있으므로 파절로 발생하는 스트레스가 전혀 없는 게 최대 장점”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덴탈솔루션에서는 이달 19일 서울 세미나와 다음달 16일 부산 세미나를 준비하고 있으며, 참가자들의 높은 관심으로 20명 정원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