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서울대치전원, 세계대학평가 27위 차지
상태바
서울대치전원, 세계대학평가 27위 차지
  • 정동훈기자
  • 승인 2015.05.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 교육기관 위상 떨쳐

 


서울대학교치의학대학원(치전원장 이재일)이 올해 세계대학평가에서 높은 순위를 기록해 세계적인 치의학 교육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보여줬다.

지난달 29일 영국의 권위있는 교육 컨설팅 기관인 Quacquarelli Symonds(이하 QS)가 발표한 ‘2015 세계대학평가 학문분야별 평가’에서 서울대치전원은 종합순위 27위를 차지했다.

치의학 분야는 올해 처음으로 QS 세계대학평가에 추가된 것으로, QS가 발표한 ‘세계대학평가 학문분야별 평가’ 기준에는 학계 평가 및 졸업생에 대한 평판도, 교수 당 논문 피인용도, h-index 등의 지표가 활용됐다. 특히 연구력 평가에서 서울대학교 치의학대학원은 아시아권에서 홍콩대 다음의 순위를 기록했으며, 치의학 분야 이외의 생명과학 분야에서는 서울대가 의학 48위, 약학 17위, 수의학 41위 등을 기록했다.

서울대치전원 측은 이번 성과에 대해 학문적 평가, 졸업생에 대한 평가, 연구 논문의 우수성 및 연구자의 생산성과 영향력 등 다방면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기에 가능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재일 치전원장은 “금년부터 서울대학교 연건 캠퍼스와 관악 캠퍼스 모두에 치의학대학원이 위치한 멀티캠퍼스 체재를 구축한 것을 계기로 첨단연구 및 국제교류사업에 더욱 매진해 세계적인 치의학 교육연구기관으로서의 위상을 이어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