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전기모터 핸드피스 시대
상태바
전기모터 핸드피스 시대
  • 정동훈기자
  • 승인 2014.11.07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마이크로엔엑스, ‘ELEC’ … 무상 수리 보장 프로모션

기존 에어 터빈 방식의 하이스피드 핸드피스의 핸디캡을 해결해줄 강력한 토크로 무장한 유럽식 전기모터 핸드피스 시스템이 큰 반향을 일으키고 있다.

마이크로전기모터 전문 R&D기업 ㈜마이크로엔엑스(대표 이종건)가 출시한 체어 내장형 전기모터 핸드피스 시스템 ‘ELEC’은 내부주수용 LED 옵틱 전기모터로 40,000rpm이 지원되며, 핸드피스 1:5 증속모델을 장착할 경우 최대 200,000rpm까지 올릴 수 있어 기존 에어터빈 하이스피드 핸드피스로 더욱 높은 성능을 구현해낼 수 있다.

전기모터 시스템은 기존 에어 터빈 핸드피스에 비해 안정적인 전기 동력 전달로 ‘강력한 토크’를 낼 수 있어, 지르코니아나 메탈 크라운 등 강도 높은 보철물 제거 시 체어타임을 1/3 이상 줄일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또한 저속에서도 높은 토크를 유지할 수 있어 정밀한 프렙이나 마진을 정리할 때 더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으며, 저소음 무진동으로 환자와 술자 모두 진료 시 스트레스를 줄일 수 있다.

마이크로엔엑스가 새로 출시한 ‘ELEC 2.0’ 버전에는 정역전환 버튼, rpm 컨트롤 레버 등 직접 조작할 수 있는 디스플레이 패널이 추가로 장착돼 사용자의 편의성을 더욱 높였다.

유럽에서는 이미 85% 이상의 치과에서 체어에 전기모터 핸드피스를 장착해 사용하고 있을 정도로 활용성이 매우 높지만, 국내의 경우 대부분의 수입제품이 높은 가격으로 판매돼 개원의들에게 외면 받아왔다.

마이크로엔엑스 이종건 대표는 “당사의 전기모터 기술력과 독일 명품 Sirona의 파트너 십을 통해 선보이게 되는 이번 ELEC 전기모터 핸드피스 시스템 패키지는 합리적인 가격대로 높은 품질을 보장받을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감을 밝혔다.

한편 마이크로엔엑스는 제품의 내구성과 기술력을 보장하기 위해 구매 고객 모두에게 전기모터 ‘ELEC’과 핸드피스 카트리지 소모품을 2년간 무상 수리 보장하는 프로모션을 이달까지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