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5-03 14:55 (금)
AGD 필수교육 4~5월 일정 발표
상태바
AGD 필수교육 4~5월 일정 발표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3.30 10: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의료윤리 강연 다양… 임상실습 참가자 모집

 

통합치과전문임상의(AGD) 수련위원회(위원장 김기덕)가 AGD경과조치 필수교육의 4~5월 일정을 확정,했다.

지난 2010년 시행된 AGD수련제도 경과조치 필수교육은 올해 마지막 3차년도 일정을 맞이함에 따라 AGD 자격증 취득예정자들은 반드시 이수시간을 확인하는 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특히 이달 교육에서는 대구와 부산, 서울 등에서 의료윤리 교육이 각각 진행돼 AGD 자격증 취득을 앞두고 있는 많은 이들의 참여가 예상된다.

지난 1일 대전과 대구에서 막을 연 4월 강연은 오는 8일과 15일 서울 대한치과의사협회 대강당에서 진행된다. 8일에는 방사선학과 임플란트에 대한 교육이, 15일에는 보험과 보철교합학에 대한 강연이 각각 진행된다.

22일 부산 디오본사에서 열리는 교육에서는 소아치과학을 비롯해 근관치료학, 의료윤리가 다뤄지며, 서울 가톨릭의과학연구원에서 진행될 29일 교육에서는 방사선학과 임플란트, 감염관리, 의료윤리에 대한 강연이 펼쳐진다.

5월 필수교육은 서울과 광주, 대전과 대구에서 열린다. 먼저 다음달 13일 치협 대강당에서는 의료윤리와 보철교합학, 임플란트 관련한 교육이 마련되며, 같은 날 광주 강연에서는 의료윤리와 임플란트, 기초학-병리, 예방치과학에 대해 다룬다.

이어 20일 원광치대 대전치과병원에서 열리는 교육은 구강악안면외과학과 신경손상, 스포츠치의학을 다룬 강연들이 펼쳐지고, 경북대치전원에서 열리는 대구 교육에서는 방사선학과 임플란트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한편 AGD수련위원회는 5월과 6월 임상실습 프로그램을 앞두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다음달 12일에는 대한치과마취과학회와 연계해 서울대치천원에서 ‘치과진료실에서의 심폐소생술’을, 6월 23~24일에는 원광치대 대전병원에서 대한치과보철학회와 연계한 ‘총의치 제작의 인상부터 장착까지’를 실습하며, 같은 달 24일에는 구강악안면방사선학회와 서울대치과병원에서 ‘파노라마 방사선 영상판독 실습’, ‘CT판독 실습’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