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거성치과기공소, ‘RP시스템’ 효과 만점
상태바
거성치과기공소, ‘RP시스템’ 효과 만점
  • 최유미 기자
  • 승인 2014.03.2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빠르고 정확한 보철물 완성

 

거성치과기공소(소장 한수호)의 ‘RP시스템’은 스캐너 사용 시 정밀도가 높은 모델을 출력해 보철물의 완성도를 획기적으로 높여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이다.

보통 구강을 스캔하면 모델 없이 CAD 상으로만 작업하는 경우가 많다. 이때 CAD가 잘 맞는다 해도 눈으로 보고 손으로 만져볼 수 없기 때문에 문제가 발생, 수정작업을 거쳐야 하는 경우가 많았다.

제작이 완료돼 발주했을 경우 환자 치아가 움직이거나, Contact이 옅거나 안되거나 할 때 모델이 없으면 수정하기도 어렵다. 이 때 필요한 것이 RP시스템이다.

‘RP시스템’은 △인상변형, 스톤의 수축, 팽창으로부터의 자유 △일정한 하이퀄리티 △스캔 데이터만으로 3本 Bridge까지는 모델 없이도 가능하다는 장점이 있다.

거성치과기공소 한수호 소장은 “‘RP시스템’은 사람들이 믿기 어렵다고 할 정도로 정확도가 높다”며 “스캐너로 확인하기 힘든 작고 날카로운 부분까지도 재현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이어 “Contact, Adding은 맞춰볼 수 없는데 Repair하거나 수정을 해야 할 경우 모델이 없으면 작업이 힘들다”며 “모델 없이 수정 시에는 임의로 보내 계속 맞춰가면서 진행해야 하는데 부담이 크기 때문에 RP시스템을 활용하면 정확성 그러기엔 시간도 절약할 수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