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Special Interview] Dr.Dave Singh
상태바
[Special Interview] Dr.Dave Singh
  • 윤미용 기자
  • 승인 2014.03.1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치과에서 잠자는 DNA를 깨워라”


비수술, 무마취, 무통증 교정, TMJ, 수면무호흡, Anti-aging 치료까지 가능

 

Q. 기존 교정치료와 다른점
교정은 브라켓으로 치열교정을 하지만 교정치료후 리랩스가 일어나곤 한다. 우리 인체가 원래의 위치로 회귀하려는 유전적인 정보가 이미 결정되어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이들 정보의 영향력을 최대한 자연스러운 방향으로 유도할 수 있는 장치가 필요하다.

기존교정과 달리 브라켓을 사용하지 않으며, 교정효과가 치아에만 국한되지 않는다. 일반 브라켓 장치보다 적용힘이 작으면서 수면시 착용한다. 그리고 통증도 거의 없다. DNA장치를 이용한 비외과적 호흡기도 재건술은 교정은 물론 치과진료 및 일반 의료에서도 여러 논문들이 발표된 바 있다.

 

Q. 치과진료에 DNA를 이용한다고 하는데
인간이 원래 보유한 유전자의 잠재력을 발휘하도록 해서 브라켓 없이도 치아교정을 할 수 있고, 비수술방식의 호흡개선을 통해 환자가 치아, 악골, TMJ나 안면, 기도등의 기관이 제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해주는 것이다. 이때 구강내 장치인 DNA장치를 이용한다.

인간의 악골구조는 이미 환자의 유전자에 해당 정보가 선천적으로 입력되어 있다. DNA장치로 환자의 자연스러운 발달과정을 촉진, 기도확보를 이뤄 코골이나 수면장애같은 질환을 비외과적인 방법으로 재건하는 것이다. 대상환자는 소아에서 성인, 노인까지 다양하다.

Q. 어떻게 이런 치료방법을 개발하게 되었나
약 15~20여년전 연구한 분야인데 안면기형 소아환자들의 치료후 호전상태를 보고 3D와 MRI촬영을 통해 치료전,후의 상태를 분석했다. 환자의 가장 큰 변화는 호흡기도, 즉 airway가 확보되면서 산소공급이 원활해지며, 숙면, 습식, 건강의 호전이 이뤄졌다.

인간의 휴면 유전자를 발현시켜 외과수술이나 브라켓, 마취없이도 자연스러운 교정효과와 각종 악골질환이 개선되는 효과를 봤다. 자연치유의 개념으로 DNA장치는 약 7~8년전에 개발했다.

Q. 환자들의 체감효과는
신체의 발달을 자연스럽게 유도하여 브라켓없이도 교정치료 효과와 무통증 악관절 치료, 수면무호흡증과 Anti-aging 효과까지 치과에서 진료가 가능하며 대상은 소아에서 청소년, 성인과 노인세대까지 다양하다.

주요 치료가능 환자는 크게 4개 그룹이다. 소아나 성인 교정환자, 수면 및 호흡기도, TMJ질환으로 인한 만성두통, 미용목적의 환자들이다. 최근 나이들면서 중년세대의 중력으로 인한 피부 쳐짐현상을 개선할 수 있어 Anti-aging 효과도 나타나고 있다. 일단 환자들은 치료 후 더 젊어진 느낌을 받는다.

단, 구강내 위생이 불량하거나 치주질환이 심한 경우, 대사질환이나 당뇨 등 일반적인 진료를 받기 어려운 환자들은 적용이 어렵다.

Q. DNA 발현이론에 대한 학계반응은
미국, 캐나다, 일본, 호주, 말레이시아등 전 세계의 교정학회나 주요 국제 학술대회의 기조 강연을 해오고 있다. 전 세계적으로 12~14곳의 전문기공소에서 DNA장치물을 제작하며, 환자만도 수천명에 달한다.

유전자도 중요하지만 이를 어떻게 발현시킬 것인가도 중요하다. DNA장치물을 이용한 치료의 개념을 도입하여 환자의 치아, 악골과 호흡기도의 자연스러운 후성교정이나 정형외과 또는 공기역학치료의 개념을 도입한 물리적 위치 교정과 변화로 최근 여러 국제학회에서 관심을 보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