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서울시치과의사회, 5월 9~11일 ‘SIDEX 2014’ 코엑스서
상태바
서울시치과의사회, 5월 9~11일 ‘SIDEX 2014’ 코엑스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4.03.14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0개 핫 이슈 강연 풍성한 학술잔치

 

서울시치과의사회(회장 정철민, 이하 서치)가 개최하는 대한민국 최대의 국제 치과기자재전시회 및 종합학술대회(SIDEX 2014)가 오는 5월 9~11일 삼성동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서치 창립 제89주년 기념해 열리는 ‘2014 종합학술대회’는 코엑스 오디토리움과 컨퍼런스룸(남) 3F, 4F, Hall E에서 펼쳐진다. 특히 개최 이튿날인 10일과 11일 양일간은 50여 개의 다양하고 수준 높은 강연이 개원의들의 학술욕구를 반영한 실질적인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어서 큰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치과의사 5대 행운 대잔치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되는 ‘제 11회 서울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는 역대 최대 규모인 950여 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으로, 올해도 국제치과기자재전시회로서의 위상을 이어간다.
세계 8대 전시회로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SIDEX’의 위상을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시 한 번 느낄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매년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가득 채워 참가자들의 눈과 귀를 즐겁게 하고 있는 ‘SIDEX’는 사전등록을 독려하는 차원에서 푸짐한 선물을 준비했다.
‘치과의사 5대 행운 대잔치’로 펼쳐지는 이벤트에서는 먼저 학술대회 사전등록 치과의사 모두에게 문화상품권(5천원권)이 증정한다. 이와 함께 가방, 장바구니, 칫솔, 휴대용 구강청정제, 볼펜, 메모지 등 선물꾸러미 등 기념품으로 선사할 예정이다.
행사장에 빠질 수 없는 경품 행사는 10일과 11일 양일간 진행될 예정으로 순금으로 제작된 ‘행운의 열쇠’ 등 푸짐한 선물이 준비 돼 있다.
‘SIDEX 2014 종합학술대회’ 프로그램은 곧바로 임상에 적용할 수 있는 50여개의 강연들로 채워져 기대를 모은다.

개원의 눈높이 맞춘 강연
‘세계로, 미래로’를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학술대회는 개원의들의 임상능력을 강화, 보완 할 수 있는 다양한 강연들이 펼쳐질 예정이다.
주최 측 관계자는 “나날이 진화하며 새로운 재료와 기술이 개발되고 있는 디지털 치의학 분야를 선도하고자 ‘Digital Dentistry’를 주제로 심포지엄을 준비했다”며 “또한 틀니 보험화 시대를 맞이해 총의치와 국소의치 제작 및 보험 청구 강의도 함께 준비했다”고 말했다.
특히 “치과 진료 분야의 새로운 블루오션을 개척하고자 하는 차원에서 환자가 점차 늘어나는 추세에 있는 악관절 장애에 대한 원인과 치료, 장치 제작에 대한 강의와 이갈이 및 코골이 치료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펼쳐질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핸즈온 및 라이브서저리
나날이 참가자 수가 증가하고 있는 외국인 치과의사를 배려하고자 10일은 일어, 영어 동시통역을, 11일은 영어 동시통역을 준비했다.
그 외에도 일본, 중국, 홍콩, 싱가포르 등 세계 각 국의 유명연자와 함께 우리나라 연자를 교차 배치한 임플란트 관련 강의를 시리즈로 준비해 우리나라와 가까운 아시아권 나라들과 우리나라의 임상 수준을 비교 분석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주최 측에서는 올해는 임플란트 시술과 진료실에서 행할 수 있는 미용치과성형 관련 라이브 서저리 강의를 새롭게 준비해 살아있는 생생한 임상을 직접 경험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전망이다.
이번 종합학술대회에서 빼 놓을 수 없는 것 중 하나가 바로 핸즈온 코스다.
핸즈온은 10일 1회, 11일 2회 등 총 3회에 걸쳐 동일한 강의로 진행되며, 각 회 차당 40명의 사전등록자에 한해 참여할 수 있다.
실습 참가자들에게는 치과용 현미경 각 1대와 실습을 위한 각종 기구와 재료가 모두 제공될 예정이다. 원활한 실습을 위해 다수의 인스트럭터가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바로 풀어 줄 수 있도록 배려했다.
다양한 강연회와 더불어 올해도 어김없이 포스터 전시회가 진행된다. 치의학과 관련된 모든 내용을 포스터를 이용해 학술대회 기간 동안 전시되고, 경연을 통해 우수포스터에 대한 시상도 있을 예정이다. 포스터 전시회에서는 각 분과학회의 전공의 포스터 발표 우수작을 초청, 최신 임상 경향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마련된다.
‘SIDEX 2014’ 전야제인 ‘서울나이트’는 국내외 치재상공인 및 해외바이어, 치과계 내?외빈을 초청해 9일 오후 6시부터 코엑스 인터컨티넨탈 하모니볼룸에서 한국의 전통적인 멋과 미를 알릴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