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이식학회, 23일 춘계학술대회서 원인 분석 해결책 제시
상태바
■이식학회, 23일 춘계학술대회서 원인 분석 해결책 제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4.01.29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플란트 합병증 처음부터 피해가자’

 

임플란트 합병증에 대한 각 분야별 전문가들의 강연을 통해 심도 있는 논의가 진행될 예정이다.
대한치과이식임플란트학회(회장 류인철, 이하 이식학회)가 오늘 23일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대강당과 세미나실에서 ‘2014 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학술대회는 ‘임플란트 합볍증, 처음부터 피해가자’를 대주제 하에 △구강외과적 합병증 피해가기 △치주적 합병증 피해가기 △개원가 측면의 합병증 피해가기 △보철적 합병증 피해가기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조직재생재료 선택하기 등의 소주제를 가지고 국내?외 저명한 연자들의 강의가 준비가 진행된다.

 

심미적 합병증 예방법 공유
먼저 대강당에서는 최병준(경희치대 구강악안면외과학교실) 교수의 ‘임플란트 식립 후 발생하는 감염’ 강연과 박관수(상계백병원 구강안면외과) 교수의 ‘즉시식립 임플란트의 합병증: 처음부터 피해가기’ 강연, 계승범(삼성서울병원 치주과) 교수의 ‘임플란트 주위의 골소실 어떻게 예방할까?’ 강연과 박준범(서울성모병원 치주과) 교수의 ‘임플란트 주위염 처치’ 강연이 진행된다.
같은 시간 세미나실에서는 이창균(당진이치과병원) 원장의 ‘19년의 개원임상-임플란트 치료법에 대한 회상 그리고 반성’ 강연과 윤여은(뉴욕NYU치과) 원장의 ‘개업의가 하는 상악동 합병증 해결법’ 강연, 최봄(여의도성모병원 보철과) 교수의 ‘임플란트 합병증, 처음부터 피해가자-보철적 합병증에 관한 고찰’ 강연과 최병갑(연세힐링치과) 원장의 ‘자연치를 모방하여 심미적 합병증을 예방하기’ 강연이 진행된다.
오후에는 해외연자 특강으로 Kawana, Hiromasa(동경 게이오대학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Complications in Dental Implant Surgery How to Prevent? How to Treat?’ 강연이 진행된다.

결손형태 따른 이식술 노하우
이어 마지막 세션에서는 김영균(분당서울대병원 구강악안면외과) 교수의 ‘치아기원골이식재:탈회상아질기질’ 강연과 김도영(김&전치과) 원장의 ‘치조골 결손형태에 따른 골이식술’ 강연에 이어 허인식(허인식치과) 원장의 ‘임플란트 식립을 위한 효과적인 골재생, 그리고 흡수성 차폐막의 역할’ 강연이 진행된다.
류인철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를 통해 아름답고 귀한 학술적 열매들을 서로 나누고, 대한민국 임플란트 학문을 더욱 발전시킬 것을 확신한다”며 “훌륭한 연자들의 좋은 강의를 듣는 소중하고,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