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34 (월)
특급 연자들 거침없는 비법 공개
상태바
특급 연자들 거침없는 비법 공개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2.03.15 13: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거인씨앤아이, 2012년 ZIMMER 유저 초청 강연회 성황리 마쳐

 

“스트레스 없는 임플란트는 실패하지 않는 임플란트다. 실패하지 않는 임플란트는 스트레스 없는 임플란트다”
(주)거인씨앤아이가 지난 11일 서울대학교 치과병원 8층 대강당에서 ‘2012년 ZIMMER 유저를 위한 초청 강연회’를 개최했다.
‘스트레스 없는 임플란트를 향한 제언’을 주제로 열린 이번 강연회는 실제 임상에서 꼭 필요한 내용들로 강연이 진행돼 250여명의 참가자들은 높은 만족감을 얻었다.
첫 번째 연자로 나선 박원배(박원배치과) 원장은 ‘20년 임플란트 노하우 공유’를 연제로 여러 종류 술식의 롱텀 결과 분석과 실패한 증례 처리법에 대한 강연을 펼쳤다.
박 원장은 “임플란트 식립 후 7년이 되는 해 리콜사례가 가장 많은 것으로 분석됐다”며 “환자의 관리능력이 임플란트 수명에 영향을 미치는 것도 사실이지만 임플란트 디자인과 표면 역시 적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말했다. 짐머 임플란트의 경우 디자인과 표면서 좀 더 우수한 결과를 보였다고.
두 번째 연자로 나선 안재진(안재진치과) 원장은 ‘발치와의 자연치유기전을 이용한 원 스테이지 임플란트의 손쉬운 즉시 식립방법’을 연제로 다양한 실제 사례를 토대로 케이스별 올바른 식립법과 주의할 점 등 핵심내용을 짚어주었다.
세 번째 연자로 나선 김현철(리빙웰치과병원) 원장은 ‘상악동 수술 방법의 비교와 합병증에 관한 대처’, ‘HA 임플란트 바로 심기’ 등을 연제로 강연을 펼쳤다.
거인씨앤아이 관계자는 “이번 강연회에서 20년 이상 임상경험을 가진 특급 연자진의 명쾌한 해답을 통해 참가자들은 가지고 있던 스트레스 해소는 물론 실패 없는 임플란트 시술법을 제대로 익혔을 것”이라며 “연자들 모두가 거침없는 강연으로 참가자들의 이목을 집중 시켰다”고 말했다.

박천호 기자 1005@dentalarirang.com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