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박병기 원장, 3개 도시 순회특강…내달 16일 창원서
상태바
박병기 원장, 3개 도시 순회특강…내달 16일 창원서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4.01.09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담으로 즐거운 치과 만들기

 

‘환자와 함께하는 치과이야기’의 저자로 유명한 박병기(대덕치과) 원장이 진행하는 ‘박병기 원장의 상담이 즐거운 치과’ 세미나가 마련돼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번 세미나는 광주, 창원, 서울 3개 도시 순회 특강으로 진행되며, 내달 16일에 진행되는 두 번째 세미나는 창원 덴트포유 아카데미에서 열린다.

강연 구성은 이창석(스마트덴) 대표가 ‘치과마케팅 이야기’를 주제로 최근 경영난으로 어려운 개원가에 도움이 될 마케팅 전략을 제시한다.

이어 박병기 원장이 ‘스토리텔링을 통한 상담 이야기’와 ‘재능을 통한 고객관리 이야기’에 대해 전달하며, 마지막 강연은 조미도(덴탈토크) 대표가 ‘최근 변경된 보험 이야기’를 주제로 최신 치과건강보험 경향을 꼼꼼히 짚어줄 예정이다.

특히 메인 연자인 박 원장은 ‘상담’을 통해 환자를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노하우를 전달할 계획.

박 원장은 “상담으로 즐거운 치과를 만들기 위해서는 목표를 디자인하고, 고객을 이해하며, 원장과 직원의 재능을 이해할 것을 강조하고 싶다”며 “이를 실천하기 위해 대덕치과에서는 경영 분석을 통해 매주 월요일 아침 경영을 공유하고, 매일 아침마다 약속환자 케이스를 분석하고 있다”고 전했다.

덧붙여 “환자가 이해하기 쉽도록 사진을 통해 직접 보여주는 상담을 진행하고, 관련 치료에 대한 설명집을 통해 설명하고 나누어주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며 “결론적으로는 목표를 공유하며 성과가 있는 치과가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