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정동훈기자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⑤] 겨울 어플리케이션
상태바
[정동훈기자의 스마트 내비게이션 ⑤] 겨울 어플리케이션
  • 정동훈기자
  • 승인 2013.12.05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쩍 추워진 날씨 어플로 “이기자”

 

■‘물 한잔의 기적’
겨울이 다가와 부쩍 건조해진 날씨 탓에 안구건조증, 피부건조증으로 건강에 이상 신호가 오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이럴 때일수록 물을 자주 마셔 충분한 수분 공급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그러나 바쁘게 하루를 보내다 보면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시지 못하는 경우가 많을 터. 최근, 규칙적으로 충분한 양의 물을 마실 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플리케이션이 출시되어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그림①>.

‘물 한잔의 기적’은 하루 동안 마신 물의 양을 기록하며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할 수 있게 도와주는 물 마시는 습관 형성 도우미 애플리케이션이다. 일일 목표량을 정해놓고 물을 마실 때마다 기록해 나가면서 목표량을 얼마나 채웠는지를 확인해 볼 수 있다. 단순히 기록뿐 아니라 하루에 몇 시간 간격으로 물을 마셨는지 확인할 수 있는 히스토리 기능도 제공해 유용하다. 또한, 정해진 시간에 물을 마실 수 있도록 알람 설정까지 해둘 수 있어 충분한 수분 공급에 도움을 준다.

먼저,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한 뒤 상단 메뉴 바를 왼쪽으로 밀면 ‘설정’ 버튼이 나타난다. 하루 동안 마실 물의 양을 정해 ‘기본값 설정’에서 일일 목표량을 입력한 다음 메뉴 바의 ‘투데이’ 버튼을 터치해 보자. 물을 마실 때마다 마신 물의 양을 즉시 기록할 수 있다.

지금까지 얼마만큼의 물을 마셨는지 알고 싶다면 메뉴 바의 ‘히스토리’ 버튼을 터치해 보자. 지금까지 마신 물의 양과 마신 시각을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통계’ 메뉴에서는 한 달을 기준으로 마신 물의 양이 그래프로 나타나 비교가 가능하다. 물을 마시는 습관이 아직 들지 않았다면 ‘알림 시간 설정’을 통해 자신이 원하는 시간에 푸쉬 알림을 받아 물 마실 시간임을 알 수 있도록 설정해 보자.

■‘티케틀 기프트’

‘티케틀 기프트’어플은 티켓을 만드는 어플이다. 몇 번의 터치만으로 재미있는 티켓을 만들어 주변인들에게 응원의 메시지나 부탁 요청등을 할 수 있는데, 다양한 일러스트를 제공해 심심하지 않게 주변분에게 흥미를 유발시켜 준다.

‘티케틀 기프트’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일러스트는 5 종류로 친구, 연인, 직장동료, 가족, 선생님과 관련된 다수의 일러스트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지막으로는 자신이 보유한 사진을 이용해 직접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만드는 방법은 테마에 맞는 일러스트를 선택하고 ‘기간’, ‘쿠폰이름’, ‘발행인’, ‘상세내용’을 편집할 수 있다. 일러스트를 선택하면 기본적으로 선택된 일러스트에 맞는 내용의 틀은 제공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본인에 맞게 재미있게 편집하면 된다.

편집된 내용은 이미지 상단의 티켓 발급기 아이콘을 눌러 티켓을 발급하고 이어 하단의 보내기 버튼을 이용해 다양한 SNS, 모바일 메신저를 통해서 주변사람들에게 보내면 된다.

자신의 사진을 이용해 티켓을 만들어 보내고 싶은 독자라면 하단의 ‘직접 만들기’ 기능을 이용해서 만들면 된다.
이번 크리스마스에는 애인이나 지인에게 카톡으로 티켓을 만들어 보내주면 간단한 이미지 사진 엽서보다 훨씬 도움이 될 것이다.

■‘스키장 어디어디 가봤니’

올 겨울은 어떤 스키장으로 갈까. 인터넷으로 여기저기 뒤져 보지만 머릿속만 더 복잡해진다. 이럴 땐 ‘스키장 어디어디 가봤니’ 어플을 통해 편하게 정보를 확인해 보자<그림②>.

‘스키장 어디어디 가봤니’는 스키장의 모든 정보를 제공하는 어플로 스키장 위치부터 주변 펜션과 맛 집 그리고 날씨, 주변 렌탈 숍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그리고 트위터를 연동해 스키장 관련 실시간 정보도 확인이 가능하다.

어플을 실행하면 전국의 스키장이 지역별로 구분해 보여준다.

여기서 자신이 가고 싶은 스키장을 선택하면 상세보기를 할 수 있다. 상세보기에서는 셔틀버스 운영시간, 부대시설, 슬로프 상태, 이용요금 등의 스키장에 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그리고 하단에는 스키장 주변 정보를 보는 메뉴가 있다. 앞서 말한 날씨, 렌탈 숍, 펜션과 맛 집 등이다. 날씨보기는 현장의 기온, 풍속, 강수 확률, 강수량 등의 3일치 정보를 제공하며 렌탈 숍 코너에서는 스페셜과 베스트로 구분해 숍의 위치와 렌탈 비용 등을 정보를 제공한다.

[IT ITEM_링 클락(Ring Clock)]

시간 알려주는 ‘절대반지’


반지 표면의 LED로 시간을 알려주는 ‘반지 시계’가 출시를 앞두고 있다.

소셜펀딩 사이트 ‘인디고고’를 통해 제작될 아이디어 상품 ‘링 클락(Ring Clock)’은 말 그대로 반지를 통해 시간을 알려주는 ‘반지 시계’다.

반지 속에 내장된 세 줄의 LED 램프가 시-분-초로 현재 시각을 표시한다. 스테인레스 스틸 재질의 반지 위에서 LED가 반짝이는 모습이 꼭 영화 ‘반지의 제왕’에 나오는 절대반지를 닮아 있다.

시계를 보는 것이 어려울 것 같지만 의외로 간단하다. 손가락에 끼고 있는 반지를 돌리면 LED가 켜지면서 시-분-초가 표시되고, 1분 후에 자동으로 꺼진다.

시계 디자인은 헝가리의 유명 디자이너 구스타프 지크자이(Gusztav Szikszai)가 했으며, 세련되고 깔끔한 모습을 자랑한다. 두께 3mm, 폭 14mm에 방수 기능을 갖춰 착용하기에 큰 무리가 없다.


[오버클럭_제이씨현, 기가바이트 H81M-HD3]

디스플레이 포트 탑재

제이씨현시스템㈜(대표:차현배)에서 국내 H81 칩셋 메인보드 중 유일하게 디스플레이포트를 탑재한 기가바이트 GA-H81M-HD3를 출시하였다.

GA-H81M-HD3는 인텔 새로운 H81 칩셋을 탑재하여 22nm 공정으로 설계된 4세대 CPU 하스웰 프로세서를 지원하는 메인보드이다. GA-H81M-HD3 메인보드는 H81 칩셋이 적용되어 네이티브 USB3.0을 기본적으로 지원하고 추가적으로 USB3.0 허브를 장착해 총 6개의 USB3.0를 지원하는 특징을 가지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