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인터뷰]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 수석 합격자
상태바
[인터뷰]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 수석 합격자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12.05 0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올해 10월 27일에 시행된 ‘2급 실기 자격시험’  에 97점으로 수석 합격한 이나영·최윤희 치과위생사를 만나봤다.

[인터뷰] 이나영 치과위생사

“반복 학습으로 합격 했어요”
 

“최근 보험 청구에도 관심을 갖게 되면서 앞으로 환자응대 및 청구 분야에서도 전문성을 키우고 싶어요” 반복 학습을 통해 이번 2급 자격 시험에 수석으로 합격할 수 있었다는 이나영 치과위생사.
그는 “학원 주말반 교육을 통해 공부하고, 어렵거나 헷갈리는 내용은 완벽하게 숙지할 때까지 반복했다”며 “스마트덴탈아카데미나 치건사모, 덴탈스쿨 등 까페에 궁금한 내용을 물어보면 바로 답변을 해줘서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덧붙여 “어려운 점도 있었지만 공부한 만큼 좋은 결과가 나와 기쁘다”고 전했다.

[인터뷰] 최윤희 치과위생사

“실전 감각 키우는데 도움”

“보험청구의 전문성을 더 키워 향후 건강보험분야의 전문강사로서 다른 사람들에게 멘토로서의 역할을 하고 싶어요” 수석으로 합격한 최윤희 치과위생사는 2급 자격시험 합격 후 더 큰 포부를 밝혔다.
그는 “시험 전 특강을 듣고, 프로그램으로 직접 연습해보니 실기에 대한 감을 익힐 수 있었다”며 “틈틈이 강사님들에게 카톡으로 궁금한 사항을 질의한 것도 2급 시험 자격에 합격하는데 많은 도움이 됐다”고 밝혔다.
또한 “2급 자격을 통해 실제 임상에서 적용할 수 있는 청구방법을 배울 수 있어서  앞으로 실무적으로도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