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6:34 (월)
풍성한 스탭강좌 ‘눈길’
상태바
풍성한 스탭강좌 ‘눈길’
  • 이현정기자
  • 승인 2012.03.0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덴탈리어아카데미, 건보청구사 과정 등 개강

 

▲ 덴탈리어아카데미 홍선아 대표

덴탈리어아카데미(대표 홍선아)가 올 봄 스탭들의 업무능력 향상을 돕는 다양한 강연을 마련해 눈길을 끌고 있다.

스탭들의 임상실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원데이 강좌뿐 아니라 그동안 꾸준히 진행돼 왔던 치과건강보험청구사 과정이 새롭게 시작해 치과스탭들의 발길을 기다리고 있다.

먼저 내달 8일에는 치과건강보험청구사 2급 주말반 과정이 개강한다. 총 8회 40시간 과정으로 구성된 2급 과정은 치과건강보험청구에 대한 명확한 지식을 바탕으로 보험청구 업무뿐만 아니라 보험진료 시스템을 효과적으로 개선, 정착시킬 수 있는 능력을 배양하도록 한 코스다. 이 과정에서는 진료수가 항목별 산정기준(심화)과 ‘두번에’·‘앤드컴’ 프로그램 세팅, 차트리딩 스킬과 재료대 신고, 심사결과통보서 분석 요령 등을 비롯해 재심사조정청구, 심사사례, 현지조사 등에 관한 지식을 숙지할 수 있다. 수강대상자는 치과 임상경력 2년 이상으로 치과건강보험청구사 3급 자격 소지자로, 선착순 25명에 한한다.

또 이 날 8일에는 템포러리 싱글 경험이 많아 싱글 이외 브릿지 등 다양한 케이스를 익히고픈 스탭을을 위한 ‘명품템포 원데이 완성코스-심화반’ 과정이 진행된다. 김순선(덴탈리어아카데미) 교육강사가 연자로 나서는 이 과정에서는 ‘효율적인 레진인기 방법’, ‘pumice가 필요 없는 매끈한 템포러리 만들기’, ‘케이스별로 알아둬야 할 메이킹 팁’ 등을 배우는 시간이 펼쳐진다.

이어 치과건강보험청구사 3급 평일반 과정이 10일 개강을 앞두고 있다. 3급 교육과정은 올바른 치과건강보험청구 업무를 위해 기본적으로 알고 있어야 할 건강보험 제도 및 진료수가 산정기준 등 실제 보험청구에 필요한 전반 사항을 익히는 기본 과정. 3급 평일반 과정은 6회 16시간에 걸쳐 진행되며, 치과근무자이지만 건강보험청구에 대한 경험이 없거나 지식이 없는 이들을 대상으로 한 내용으로 준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