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9 17:50 (월)
강릉원주대, 강원도 통합 건강증진사업 일환
상태바
강릉원주대, 강원도 통합 건강증진사업 일환
  • 윤혜림 기자
  • 승인 2013.10.31 10: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강건강증진위한 실무 교육

강릉원주대학교 치과대학 예방치과학교실 및 치위생학과가 주관하고, 강원도 및 강원통합건강증진사업지원단이 주최하는 ‘2013년도 강원도 통합 건강증진사업 구강건강과정’ 교육이 강원도 내 18개 시·군 구강건강증진사업 담당 공무원 및 전문인력 32명이 참가한 가운데 개최됐다.

지난 8월부터 지난달 18일까지 3차에 걸쳐 진행된 이 사업은 지역 보건소 자체적으로 지역특성, 주민 수요에 맞는 건강증진사업을 기획, 수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은 구강건강증진의 원리와 기획 이론을 소개하고, 구강건강증진을 매개로 하는 지역사회 통합 건강증진사업이다. 먼저 남원욱(강원도 보건정책과) 과장이 ‘2013년도 강원도 보건시책’에 대해, 정세환(강릉원주치대) 교수의 ‘통합건강증진사업 소개’, ‘구강건강증진 원리’, ‘구강보건기획’에 대한 강의가 진행됐다. 마지막 세션에는 배수명·신성정(강릉원주대학교 치위생학과) 교수의 주도하에 소속 지역사회의 통합 건강증진사업을 기획, 수행, 평가후 토론하는 실습으로 진행됐다.

배수명 교수는 “보건소 치과위생사 실무교육을 위해서 치위생(학)과 교수진의 적극적인 참여가 필요하다. 교육으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실무에서 적용할 수 있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