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교정타파] ㈜오라픽스 개인 맞춤형 교정장치 3D 치아교정
상태바
[교정타파] ㈜오라픽스 개인 맞춤형 교정장치 3D 치아교정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10.17 11:38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00% 환자 맞춤 치아교정 답 찾았다

 

“치아교정장치, 이제는 내가 내 마음대로 선택한다?”
치아교정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는 ㈜오라픽스(대표 권하자)의 ‘3D 치아교정’은 3D CAD/CAM으로 제작된 100% 개인 맞춤형 교정 장치다.

특히 환자의 치료계획부터 장치 제작까지 전 과정의 오차를 줄이기 위해 환자의 치아정보를 컴퓨터 상에서 3D 디지털 정보로 변환해 치아교정 치료에 필요한 치료계획, 치아미동, 장치부착 위치 선정 등의 전 과정을 3D 시뮬레이션 시스템으로 진행해 치아교정치료가 정확하고 신속하다는 것이 큰 특징이다.

또한 메탈장치, 레진, 세라믹장치, 자가결찰장치, 콤비장치, 설측장치뿐만 아니라 일반 치아교정인 순측교정 등 어떠한 장치도 가능해 주목 받고 있다.

오라픽스가 내세우는 ‘3D 치아교정’의 또 다른 장점은 치아교정장치 부착에 사용되며, 3차원 스캐닝을 접목한 ‘3D 지그시스템’에서도 나타난다. 이는 3D 프로그램을 통해 정확히 위치시킨 치아교정장치가 JIG를 통해 환자 치아에 똑같이 재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

JIG가 치아교정장치의 위치를 기억해 장치가 떨어져도 다시 정확히 같은 위치에 붙일 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치아기간을 30% 단축시켜 술자와 환자의 만족도를 높여준다.

게다가 오라픽스의 ‘3D 치아교정’은 100% 맞춤 제작으로 장치제작까지 오래 걸릴 수 있다는 우려없이 2~3주만에 가능하며, 치아교정 중 장치가 파손되거나 분실되면 장치제작 기간도 즉시 혹은 일주일이면 새로운 치아교정장치로 치료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shane 2013-10-21 15:33:47
www.orapix.com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