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메디굿, 개원의 대상 오픈세미나 마쳐
상태바
메디굿, 개원의 대상 오픈세미나 마쳐
  • 남재선 기자
  • 승인 2013.10.17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성공적인 개원 팁 전해

 

병원개원전문 파트너 메디굿(대표 조상권)이 지난 13일 종각 씨티은행 20층에서 ‘2013 메디굿 오픈세미나’를 개최했다.

이날 세미나는 치과개원에 필요한 입지부터 인테리어, 마케팅, 세무·노무·자금 등 각 분야 8인의 전문가가 나서 개원 예정의를 위한 가이드라인을 제시해 주목을 받았다.

우선 개원입지 세부사항 체크 및 2013년 유명 개원입지를 토대로 장영진(골든와이즈닥터스) 팀장이 ‘성공개원을 위한 입지선정 전략’에 대해 설명했으며, 장상호(제이애드) 대표가 ‘성공개원을 위한 병원마케팅’, 고동욱(디오임플란트) 대리가 ‘Trios’ 등 디오의 주력 제품에 대해 알려줬다.

이어 오승철(제오디자인) 대표는 ‘다시 찾고 싶은 병원 만들기’를 주제로 인테리어 프로세스 및 주요 공간 체크포인트를 짚어줬으며, 유준선(세무법인 대성) 세무사는 ‘개원의를 위한 노무가이드’, 이태성(한국씨티금융판매서비스) 팀장은 ‘개원자금 가이드’를 주제로 실제 개원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설명했다.

또한 ‘성공개원을 위한 세금 전략’을 주제로 효율적인 자금 관리에 대해 강연을 진행한 안보현 세무사는 “금전적인 손해의 많고 적음은 사람마다 각각 다른데, 이러한 차이는 결론적으로 세무 관리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며 “세무조사 대비, 선정, 착수까지 단계를 거쳐 정확한 세무 관리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특히 이번 세미나에는 연자를 비롯해 각 업체 담당자가 함께해 질의 응답하는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참가자들의 궁금증을 속 시원히 해결했다.

메디굿 조상범 이사는 “개원에 대해 추상적으로 그림을 그리는 것에서 벗어나 개원입지부터 하나하나 객관적이고 디테일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향후 세미나를 지방으로 확대해 개최할 것을 고려하고 있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