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신흥, 황성욱 원장 초청 ‘Composite Hands-on Course’
상태바
신흥, 황성욱 원장 초청 ‘Composite Hands-on Course’
  • 박천호 기자
  • 승인 2013.08.2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실습으로 배우는 실전 팁

 

술 후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법이 공개된다.
신흥이 오는 7일 신흥연수센터에서 황성욱(청산치과) 원장 초청 ‘SHINHUNG Composite Hands-on Course’를 개최한다.
이번 연수회는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 △복합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 △핸즈온 실습 △토론 및 질의응답 등 5개 세션으로 나뉘어 진행, 학부수업과 책을 통해 배울 수 없던 실전 임상팁을 꼼꼼히 배우고, 실습으로 한 번 더 익힐 수 있어 임상의들에게 매우 유익한 기회가 될 전망이다.
첫 세션에서는 상아질과 법랑질의 접착을 위한 최적의 전처리 방법과 술 후 지각과민을 최소화하기 위한 접착 노하우, 증례별 올바른 접착제 선택 요령 등 실제 임상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을 다룰 예정이다. 
두 번째 세션에서는 임상증례에 따른 복합레진수복 재료의 선택 기준과 광중합 방법 및 연마작업의 필요성에 대한 황 원장의 지식을 전달할 예정.
세 번째 세션에서는 편리한 수복 술식을 위한 기구들을 소개하고, 사용방법뿐만 아니라 개방된 와동의 수복을 위한 매트릭스의 선택과 사용법, 교합 조정과 교합면 형성, 최종 연마작업에 필요한 기구들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는 시간을 마련한다.
네 번째 세션에서는 모형상에서의 직접 실습을 통해 감각을 익히는 시간이 준비돼 있다.
뿐만 아니라 강연 후에는 Step-by-step으로 상세한 술식 설명 속에 참가자들이 직접 모형에서 각종 관련 재료 및 기구를 사용하며 시술해 보는 핸즈온 실습 시간이 마련돼 있으며, 연수회 종료 후에는 평가 및 토론 시간을 별도로 마련해 그동안 궁금했던 모든 사항을 말끔히 해소하고 돌아갈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황 원장은 “최근 이루어진 설문조사에 따르면 치과 환자들이 가장 관심을 갖는 부분이 바로 ‘아프지 않는 치료, 경제적이고 신속한 치료, 치아를 많이 삭제하지 않는 치료, 심미적인 치료’인 것으로 나타났다”며 “자연치아의 손실을 최소화하면서 최상의 심미적인 결과를 신속하게 제공해 줄 수 있는 복합레진 수복 치료는 항상 우선적으로 고려돼야 할 치료 방법”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술 후 문제를 최소화 할 수 있는 ‘복합레진 심미수복’을 주제로 하는 이번 핸즈온 코스가 차별화된 경쟁력 확보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연수회는 △접착의 기본 개념과 임상 술식 △복합레진 재료에 대한 이해 △복합레진 수복에 사용되는 재료 및 기구에 대한 정보 △핸즈온 실습 △토론 및 질의응답 등으로 나뉘어 진행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