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PDATED. 2024-04-26 16:52 (금)
그림책, 상상의 날개를 달다 ‘동화속 그림여행’
상태바
그림책, 상상의 날개를 달다 ‘동화속 그림여행’
  • 하정곤 기자
  • 승인 2012.03.01 02: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화고전서 창작동화까지, 3월 4일까지 성남아트센터

 

전 세계 어린이가 좋아하는 동화의 고전에서 창작동화까지 소개하는 어린이를 위한 그림책 상상여행 ‘동화 속 그림여행’전이 오는 3월 4일까지 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에는 정소현 작가를 비롯, 유수 일러스트 작가들의 작품이 전시된다. 정 작가는 한국일러스트레이터협회 전국공모전 대상, Soki 국제 일러스트 사이버넷 공모전 대상 등을 수상했다.

‘동화 속 그림여행’에서는 명작 갤러리, 팝업북 갤러리, 상상 놀이체험, 북아트의 4가지 구성으로 나눠 그림책이 가진 고유의 감성과 즐거움을 전해준다.

<명작갤러리>에서는 그림책 명작의 원화전시를 통해 다양한 감상법 활동으로 감상하는 즐거움을 발견하며, <팝업북 갤러리>에서는 다양한 팝업기법 감상 및 조형적 이미지를 통해 자유로운 상상의 폭을 보다 넓게 확장시켜 준다.

 

즐거운 퍼포먼스 공간 <상상놀이 체험>에서는 명작원화 이야기와 그림책 기법을 신나는 체험활동으로 자연스럽게 인지하게 해준다.

<북아트> 조형공작실은 다양한 재료와 도구를 이용해 동화 작가가 되어보는 공간이다.

성남아트센터 관계자는 “이번 여행전은 현대적 감각의 원화 작품을 보고 느끼며 이야기 놀이를 통해 민감성과 감수성의 최대치를 자극하는 신나는 책 놀이터가 펼쳐진다”며 “어린 시절의 감수성을 자연스럽게 자극할 것으로 본다”고 말했다.
 

 

■ 일시-2012.1.1(일)~3.4(일)
■ 장소-성남아트센터 큐브미술관
■ 주최-성남문화재단 (주)씽크브릿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기술 트렌드
신기술 신제품